삶의 질 저하시키는 여성 질환, 여성성형수술 통해 개선

  • 관리자
  • 2021-01-29 10:32:00
  • hit882

100세 시대가 도래하며 생명과 직결되는 질병의 치료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질환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치료하려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출산을 경험하게 되는 대부분의 여성들의 경우, 출산 후 노화가 진행되며 자연스럽게 질의 탄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겪기 쉽다. 질의 탄력성이 떨어지면 다양한 여성질환에 노출되기 쉽고 자신감이 결여될 수도 있으므로 적절한 해결책을 찾을 필요가 있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일명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질 성형 상담을 위해 내원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성 질환에 대해 속앓이를 하는데 그치지 않고 전문 분야의 의사와 상담을 통해 자신이 지닌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려는 양상이 뚜렷해졌기 때문이다.

예전의 질 성형수술은 질 축소를 목적으로 주로 진행되는 수술로 알고 있는 여성들이 많았지만 요즘의 질 성형은 출산이나 노화 등 여러 가지 요소로 인해 질과 골반이 늘어나 찾아오는 기능성 문제가 생겼을 때 필요한 수술로 인식되고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산부인과 전문의)은 “보통 출산 후 기혼 여성에게 필요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지만 선천적으로 질 이완과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질음, 질방귀) 등 질 이완 증상이 있는 미혼 여성들의 병원 방문도 많아졌다”면서 “방광류에 의한 요실금 증상이 있는 경우나 직장류로 인한 변비나 변실금 증상이 있는 경우, 자궁이 질 쪽으로 빠져 나오는 자궁하수 등 여성 골반장기탈출증도 질 성형수술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재수술이 없이 효율적인 수술을 원한다면 반드시 수술 전 골반근육 발달 정도를 알아보고 질 점막의 돌기를 체크해야 한다. 질 점막 돌기의 경우 사람마다 개인차가 존재하며 선천적으로 아예 돌기가 없는 여성들도 있고 상당히 발달된 여성들도 있다.

 

또한 골반 사이 지방이 빈약한 경우 질 속이 휑한 느낌 등 질 이완감을 더 느끼게 되므로 질과 골반 사이의 조직과 지방량 등을 체크하게 되며 보통 이 부분의 조직 지방량은 나이가 들면서 줄어들게 되며 체격에 따라 차이가 나기도 한다.

질 성형 방법은 병원마다 상이하며 방법에 따라 수술 효과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이중에서 질을 축소시켜주는 질 축소 수술과 약하거나 파열된 질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골반근육강화 수술, 미끈한 질 점막에 돌기를 만들어주는 질 점막 돌기 형성 수술을 후 질벽과 전 질벽에 동시에 수술하는 3차원 입체 질 성형수술은 질 이완을 교정함과 동시에 자궁하수증, 방광류(방광탈출), 직장류 등 여성의 골반장기탈출증까지 개선 가능할 뿐만 아니라 요실금이나 변실금 증상 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3차원 입체 질 성형은 불감증 개선은 물론이며 요실금, 변실금, 만성 여성질환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질 성형수술은 이처럼 복합적인 측면에서 고려돼야 하기에 반드시 산부인과 전문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하며 수술 후 효과를 높이기 위해 수술 경험이 풍부한 질 성형을 중점적으로 시행하는 전문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신봉규 원장은 “질 성형은 단지 질 이완을 교정하는 수술이 아니라 여성의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질과 골반의 건강을 되돌리는 수술로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산부인과 전문 의료진을 통해 진찰과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한 생활의 척도가 될 것이라 사료된다”며 “수술 방법과 가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수술 받은 지인들의 추천, 수술 후기, 수술 전후 사진 비교 등을 잘 살펴보고 수술 잘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