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질 성형, 전문의 상담이 꼭 필요할까?

  • 관리자
  • 2021-11-04 10:19:00
  • hit1016
최근 고령화 사화로 여성의 초혼 연령층이 높아지면서 질 성형수술을 문의하는 경향이 높아졌다. 질 성형이라 불리는 일명 이쁜이수술은 수술 진행 전 전문의 상담을 충분히 거치고 난 후 결정해야 한다.

이는 질 성형수술을 해야 될 경우와 굳이 하지 않아도 될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여성의 질 건강과 부부사이 개선 등 다양한 이유로 질 성형을 상담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수술의 인기가 높은 만큼 효과 좋은 수술을 받기 위해선 전문의 상담이 필수적이다.

부작용을 줄이고 안전하게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전문의 상담이 필수이며 진찰과 상담을 통해 본인의 상태에 알맞은 방법으로 수술해야 한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질 성형은 질 이완 증상인 방광류로 인한 요실금 증상, 자궁하수증으로 인한 밑이 빠지는 느낌, 직장류로 인한 변실금 증상이나 변비 등 여성 골반장기탈출증 증상도 개선 가능한 수술이다”라고 설명했다.

질 성형수술시 질을 절제하고 축소하는 데만 그쳤다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기 어렵다. 하지만 3차원 입체 질 성형은 질 축소 수술과 골반근육 강화술, 돌기 형성술을 질 전벽과 질 후벽에 동시에 시술하기 때문에 요실금이나 방광류, 자궁탈출(자궁하수), 직장류(직장탈출) 증상도 개선돼 여성의 건강 증진에도 효과가 좋다.

신 원장은 “질 성형수술 잘하는 곳을 선택할 때 수술 비용만 고려하기 보다는 수술 경력, 수술방법, 수술 효과, 전 후 사진 비교가 가능한지 충분히 알아봐야 하며 또한 병원내 마취전문의가 상주하는지도 꼭 확인을 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