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알고 하는 여성성형수술로 요실금·골반 건강관리 가능

  • 관리자
  • 2021-01-08 11:26:00
  • hit803
최근 주부 A씨는 요실금 증상과 밑이 묵직하게 빠지는 증상으로 내원했다. A씨의 증상은 진단 결과 ‘질 이완’이었다.
 



질 이완은 출산 후 질 이완이 생긴 경우나 출산 경험이 없어도 선천적으로 질 이완이 있는 경우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다.

질 이완을 방치할 경우 질쪽으로 아랫배가 쏠리는 느낌(질탈출)과 자궁이나 방광 등이 빠져 나오는 느낌(자궁하수, 방광탈출)을 비롯해 질에 힘이 들어가지 않거나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나는 현상(질음, 질방귀), 아무런 자극이 느껴지지 않는 현상(불감증), 요실금·변실금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이때에는 일명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질 성형수술로 이완된 질을 치료할 수 있다. 늘어나 있는 질을 축소시키는 질 수축 수술과 약하거나 파열된 질 근육을 강화시켜 주는 골반근육 강화 수술, 질 점막에 돌기를 만들어주는 질 점막 돌기 성형수술을 병행한다면 더욱 우수한 효과를 도출할 수 있다. 

다만 이러한 수술은 간단한 시술이 아닌 수술이며 제대로 된 질 성형은 질 내부에서부터 질 입구까지 전체적인 질 수술을 일컫는다. 

이처럼 질 안쪽부터 질 입구까지 전체적인 수술을 진행하면 출산으로 인한 골반 손상의 개선과 함께 골반 근육을 강화하므로 여성 골반장기탈출증으로 인한 허리의 통증까지 완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실금이 개선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질 이완이 심해 자궁하수증과 방광탈출증, 직장류가 동반된 경우라면 질 후벽 수술과 함께 질 전벽까지 질 축소와 근육 강화, 점막돌기를 형성하는 복합적인 수술을 통해 불편한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으며 자궁 건강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따라서 최근 요실금, 만성질염 등을 치료하기 위해 질 성형을 받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며 3차원 입체 질 성형수술을 통한 질 축소 수술, 골반근육 강화 수술, 질 점막 돌기 성형수술로 여성의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질과 골반의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다.

하지만 질 성형수술은 민감한 부위의 수술로 전문적인 수술 기법이 필요하며 무턱대고 수술을 할 경우 수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실제 질 성형이 늘어나면서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 문의가 많아졌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산부인과 전문의)은 “질 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수술 비용만을 중시하는 병원 선택은 지양해야 하며 수술 전후 사진 비교가 가능한지, 수술 경력은 많은지, 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만족도는 높은 편인지 수술 후기도 꼼꼼히 살펴보고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술 방법으로 수술하는지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 수술 받는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