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수술, 왜 마취 전문의료진과 협진이 필요한가?

  • 관리자
  • 2020-10-19 10:41:00
  • hit711

여성건강 관리를 위한 질성형수술이 활발히 시행되면서 이쁜이수술에 대한 구체적인 수술 방법이나 마취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다고 한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질성형은 다른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국소마취로 가능하지만, 수술에 대한 불안함과 국소마취의 통증 때문에 수면마취 후 국소마취를 하도록 권장을 하고 있다. 또한 난이도가 높은 수술일수록 수술시간이 길어지므로 환자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서 수면마취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질성형수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골반근육을 강화하면서 질점막 돌기 형성 수술도 함께 진행해 질이완과 골반근육 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적인 수술이 필요하며 이런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1시간 이상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보통 수면마취가 시행되고 있다"고 한다.

또한 "3차원 입체 질성형은 질축소와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 돌기 형성술을 전질벽과 후질벽 모두 동시에 진행하므로 질이완 증상인 방광류로 인한 요실금증상, 자궁하수로 인한 질 탈출과 밑이 빠지는 느낌, 직장류로 인한 변비나 변실금 증상 등 여성 골반장기탈출증 개선에 우수한 효과를 유도할 수 있는 이쁜이수술방법이다"고 전했다.

신봉규 원장은 "환자의 선호도에 따라 국소마취도 가능하지만 환자의 안정감을 따져볼 때에는 수면마취가 적합하다. 최근에는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한 안전이 강조된 마취제도 등장해 전신마취와 달리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수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마취과 전문의료진과 협진이 이뤄진다면 마취과 의사와 함께 수술의 전 과정 동안 환자 관리가 이뤄지며 더욱 안전성을 높일 수 있으며 마취로 인한 사고 역시 미리 예방할 수 있다. 만약 마취로 인한 불안감이 심하다면 마취과 전문의료진과 협진이 진행되고 있는 산부인과에서 수술을 받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수술 가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잘하는 곳을 선택할 때 후기, 수술비용, 수술 경력과 더불어 안전한 수술을 위해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마취과 전문의료진 협진 여부를 확인하고 수술 잘하는 전문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