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관리 위한 여성성형수술 방법과 주의점은?

  • 관리자
  • 2020-09-17 10:49:00
  • hit707

올해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경향이 짙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연휴기간 동안 그 동안 미뤄뒀던 치료나 여가, 휴식 등을 계획하는 사람들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최근 일명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여성성형수술 상담을 위한 내원이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다. 여성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여성성형수술은 출산 이후 이완된 골반을 교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질 건강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미혼 여성들의 경우 소음순 비대 등으로 인해 심미성이 저하되거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연휴기간을 활용해 질 성형이나 소음순 성형을 고려할 수 있다.

하지만 여성성형 관련 정보를 검색하면 많이 알려진 수술법부터 생소한 여러 가지 수술 방법들을 접할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혼란스러워 한다. 이는 병원들 마다 다양한 수술 방법이나 수술명을 정해 설명하는 것이라 할 수 있으며 병원 선택 또한 쉽지 않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질 성형 관련 범람하는 수술 방법을 선택할 때는 원칙에 충실한 안전하고 우수한 효과를 도출할 수 있는 수술을 시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단순히 회복기간이 짧다거나 통증이 없다거나 첨단 기술이라고 권하기보다 환자의 증상에 맞춤형 수술 계획과 함께 부작용이 없는 방법으로 성형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고 조언했다. 

출산 여성의 경우 주로 질 이완, 요실금, 자궁하수(자궁탈출)로 밑이 빠지는 느낌, 불감증 등으로 인해 질 성형을 계획한다. 이런 원인에 공통된 문제들은 출산 여부와 상관 없이 선천적으로 타고난 골반의 넓은 체형이나 질 점막의 탄력 저하, 미끈한 질 점막성질, 점액분비 과다 등이기 때문에 각기 다른 원인에 맞는 질 성형을 받아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성성형수술 방법을 전문의료진 상담과 면밀한 검사 없이 수술명 또는 가격만 보고 결정해 진행할 경우 기대만큼의 효과를 얻기가 어렵고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질 전벽과 질 후벽 모든 곳의 골반근육과 더불어 질 점막 강화까지 수술 효과를 높인 수술 방법인 ‘3차원 입체 질 성형’이 선호되고 있다. 이는 넓은 골반체형으로 인한 질 이완과 탄력 없이 미끈한 질 점막 성질을 가진 여성들에게 방광 근육 강화와 직장 근육 강화로 질 전체 공간의 축소된 느낌과 함께 질 점막 돌기 형성 수술로 질 점막 성형까지 가능하게 한 수술 방법이다. 

질 전벽 성형으로 방광 탈출이나 요실금 느낌도 개선되고, 질 후벽 성형으로 직장류나 변실금도 개선되며, 골반 아래로 처지거나 내려온 자궁을 제 위치로 올려주어 건강한 골반 환경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원칙에 입각해 환자별 증상에 맞춤 수술로 효과를 높인 수술이면서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특징을 지닌다. 

신봉규 원장은 “질 속 깊은 곳의 방광 근육과 직장 근육들을 모두 강화해야하는 까다로운 수술인 만큼 숙련된 술기가 요구된다”면서 “그러므로 정확하고 안전한 마취가 병행돼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