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안전성 필수 여성성형수술, 마취과 전문의 협진 중요

  • 관리자
  • 2020-04-10 12:16:00
  • hit867
여성성형 전문병원을 찾는 이들의 상담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출산 후 여성질환 개선을 위해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질성형수술을 진행했으나 수술 후 아무런 개선 효과를 느끼지 못해 재수술을 고려하는 여성 또한 늘어나고 있다.

질성형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병원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뿐만 아니라 마취과 전문의료진의 협진 여부, 안정성을 갖춘 병원인지 등을 판단해야 한다.

   
▲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질성형수술은 국소마취로 수술이 가능하지만 환자가 느끼는 두려움과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 수면마취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마취과 전문의료진이 수술 전 과정을 함께 참여하지 않으면 돌발 상황에 안전을 확보하기 어렵다. 따라서 마취과 전문의료진이 협진을 진행하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안전성을 갖춘 병원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질 주변에는 많은 신경과 혈관 조직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무턱대고 절제나 봉합을 하게 되면 오히려 성교통, 변실금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안전성을 고려한 섬세하고 신중한 수술이 필요하다.

이처럼 안정성을 고려한 수술 계획이 필요하며 3차원 입체 질성형은 골반 근육 강화, 요실금, 방광류 개선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질성형이나 질수축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잘못된 시술로 피해를 보는 환자들도 늘고 있는 만큼 안전성을 우선으로 한 섬세한 수술이 가능한 산부인과인지, 사전에 잘 알아봐야 수술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