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여성성형수술,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선택 선행돼야

  • 관리자
  • 2020-03-06 17:49:00
  • hit37
여성의 질은 출산뿐만 아니라 호르몬 작용의 영향을 받는다. 이로 인해 폐경 이후 난소에서 배출되는 여성호르몬 양이 감소하면 질 점막이 얇아지고 주름이 점차 사라지는 변화가 생긴다.

이에 세균 감염에 취약해질 수 있으며 작은 자극에도 쉽게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질 분비물이 감소해 내부가 건조해지면 전체적인 질의 길이가 짧아지고 탄성이 떨어져 삶의 질까지 저하시킬 수 있다.

이처럼 질 탄력 저하로 나타나는 다양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최근 산부인과 개원가에서는 ‘질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질성형은 수술 부위에 따라 전질벽성형, 후질벽성형, 질원개수술, 후방질원개수술 같은 명칭으로 불리고 있으며 수술 본연의 목적은 여성 건강 증진과 부부관계 개선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이쁜이수술은 선천적 질이완이나 출산 후 후천적 질이완 모두 여성의 해부학적 안전성을 고려해야 하며 질 입구나 특정 부위 일부분만 축소하여 질수축 효과가 일시적이어서는 안 된다.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 가능한 검증 안 된 수술은 삼가야 하며, 신기술 수술 방법은 충분한 임상검증이 뒷받침된 후 인체에 적용돼야 한다.

수술을 위해 전문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수술 가격이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수술 비용만을 기준으로 병원 선택을 하기보다는 안전하고 검증된 질성형방법인지, 안전상 마취과 전문의료진이 협진을 진행하는지, 수술 전후사진 비교가 가능한지, 수술 후기 등 여러 가지를 알아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이 진행되는 산부인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