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수술, 신중하게 알아볼 필요 있어

  • 관리자
  • 2020-02-14 14:19:00
  • hit907
여성성형에는 여성의 외적인 아름다움을 위한 수술 이외에도 여성의 질, 골반 건강을 위한 수술중 하나인 질성형수술이 있으며 최근에 30대 이상의 여성들의 문의가 많은 수술이기도 하다. 

특히 결혼 후 출산한 여성들의 질성형 상담 문의가 많은데 왜 30대 여성들의 문의가 많을까? 여성들은 출산 후 골반과 질이 손상되고 이로 인해 질이완 증상인 아랫배가 쓸리는 느낌이 들거나 질이 벌어지는 느낌, 자궁이나 방광 등이 빠져나오는 밑이 빠지는 느낌이 든다.

   
▲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이처럼 질이완이 있으면 질성형수술 대상이며 질성형으로 질 이완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결혼한 여성들의 문의가 많다. 또한 이쁜이수술은 자궁하수, 직장류, 요실금 증상의 개선도 기대할 수 있는 수술로 알려져 있다. 

그럼 질성형을 받으면 진짜로 효과가 있을까?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질성형수술을 받는다고 해 누구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수술효과를 보기 위해선 제대로 된 수술방법이 필요하다."라며 "이쁜이수술은 고난이도 손기술과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을 요구하는 수술이다. 손상된 골반의 근육강화와 이완이 생긴 질을 축소하는 질축소수술, 자극감 없이 미끈한 질 점막에 자극감 있는 돌기를 형성하는 질점막 돌기 형성 수술 등 복합적인 수술이 한번에 진행돼야 만족스러운 질수축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질성형수술방법 중 질 속의 가장 깊은 질원개부터 질입구까지 촘촘하게 전체적으로 질축소 수술을 하며 골반저근과 치골직장근육을 강화하는 가운데 자연적인 질점막의 돌기를 한번에 수술이 가능한 3차원 입체 질성형수술이 최근 시행되고 있다.

질성형은 여성의 신체 중 가장 소중한 곳의 성형수술로 신중하게 병원을 알아보고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수술을 하는 것이 권장된다.

또한 질성형수술은 시술이 아닌 수술로 마취가 필수적이라 마취과 전문의료진이 협진하는 병원인지, 후기와 비용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