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요실금과 골반건강 위한 여성성형수술

  • 관리자
  • 2020-02-05 10:38:00
  • hit251
질이완은 출산 후 질 이완이 생긴 경우, 출산 경험이 없어도 선천적으로 질이완이 있는 경우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다. 질이완을 방치할 경우 질 쪽으로 아랫배가 쏠리는 느낌(질탈출), 자궁이나 방광 등이 빠져 나오는 느낌(자궁하수증, 방광탈출증), 자궁에 힘이 들어가지 않거나 질에서바람 빠지는 소리가 나는 것(질음, 질방귀), 관계시 아무런 자극이 느껴지지 않는 것(불감증), 요실금/변실금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이쁜이수술은 이완된 질을 치료하는 질성형수술로, 늘어나 있는 질을 축소시키는 질축소수술과 약하거나 파열된 질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골반근육 강화수술, 질점막에 돌기를 만들어주는 질점막 돌기 성형수술을 동시에 받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수술은 간단한 시술이 아닌 수술이며 제대로 된 질성형은 질속에서부터 질입구까지 전체적인 수술을 말한다.

이렇게 질안쪽 부터 질입구까지 수술을 하면 질이완 증상도 개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질성형이 부부관계 개선을 위한 수술만은 아니며 질후벽 수술과 함께 질전벽까지 질축소와 근육강화, 점막돌기를 형성하는 복합적인 3차원 입체 질성형을 받으면 질이완이 심해 생기는 자궁하수와 방광류, 직장류 등 여성골반장기탈출증의 불편한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요즘은 요실금, 만성질염 등을 치료하기 위해 질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며 3차원입체 질성형수술을 통해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질과 골반의 건강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질성형은 민감한 부위의 수술로 전문적인 수술기법이 필요하며 무턱대고 수술을 할경우 질성형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최근 질수축수술이 늘어나면서 부작용으로 인한 이쁜이재수술 문의도 많아졌다고 한다. 전문병원 선택 시 수술비용만을 중요시 한다면 낭패를 보기 쉬우므로 수술 전후 사진 비교가 가능한지, 수술경력은 많은지, 후기를 통해 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만족도는 높은 편인지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 수술 받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