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성 성형 수술, 개인별 신체 상태 감안해 꼼꼼한 상담 중요

  • 관리자
  • 2018-10-04 10:44:00
  • hit941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여성의 임신과 출산, 요실금 문제 나아가 사회적 우울증 등으로 질성형 등 여성수술의 수요와 늘고 방법들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필러에서부터 다양한 수술 기법이 등장하며 관련 수술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그중 질축소수술은 성 개선 및 요실금, 질염, 자궁하수, 자궁탈출증과 같은 질환을 개선하는 효과로 알려져 여성의 건강과 삶의 질을 위해서도 관심을 받는다. 이러한 질축소수술은 골반 근육, 질점막 돌기 상태 등을 꼼꼼히 확인한 후 신체 상태에 알맞게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개인마다 적합한 수술방법들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잘 알아보고 해야 부작용에 대한 우려 또한 덜 수가 있다.

골반근육이 쳐지고 쇠퇴한 여성의 경우는 단순 질축소뿐 아니라 복합적인 측면에서 수술을 고려해야 하고, 골반근육강화술이나 질점막돌기형성수술과 같이 고난도의 기술이 요구되는 수술은 반드시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에 해박해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다.

최근 들어서는 질축소수술,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동시에 시술 가능한 3차원입체질성형이 질이완과 골반근육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수술방법으로 알려졌다.

3차원 입체 질성형수술은 질이완으로 생기는 방광류에 의한 요실금증상, 자궁하수에 의한 밑이 묵직한느낌, 직장류로 인한 변비나 변실금 증상까지 개선 가능하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환자의 신체 상태를 감안하지 않은 채 일반적인 방법에만 의존하고 비용만 염두에 두다 보면 수술후 효과가 없다거나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자세한 상담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도움말=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 산부인과 전문의(전 고려의대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