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여성의 다양한 여성질환, 여성성형수술 통해 개선 기대 가능

  • 관리자
  • 2018-05-11 09:37:00
  • hit147
 
▲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여성들은 출산 이후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중년 이후 질이 이완되거나 소음순에 변형이 생기는 등 신체적 변화가 나타나는데 이는 만성질염, 요실금, 자궁탈출 등 다양한 여성질환은 물론 스트레스, 우울증 등 정신적인 문제까지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이에 따라 질 이완 현상, 소음순 변형 등이 고민인 중년여성들은 질성형수술 등 여성성형을 의학적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질성형,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소음순수술 등 여성성형은 심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문제를 동시에 개선 기대 가능해 질 이완, 소음순 변형 등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여성의 자존감 향상에까지 도움을 준다.

 

 

하지만 질성형수술 등 여성성형은 일반적인 수술법만 적용하면 효과가 미비하거나 2차 변형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여성의 질 상태를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하고 이를 고려한 복합적인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이에 따라 최근 개원가에서는 질전벽과 질후벽 전체적으로 질성형수술,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수술을 질 속부터 질 입구 쪽까지 수술하는 3차원 입체 질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3차원 입체 질성형’은 방광탈출증(방광류)에 의한 요실금 증상, 자궁하수로 인한 밑이 빠지는 느낌, 직장류로 인한 변비나 변실금 증상 등 여러 가지 골반장기 탈출증으로 인한 불편함 등을 치료할 뿐만 아니라 질 이완과 골반근육손상 등 근원적인 문제를 개선해 여성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여성성형은 병원 선택 시 해당 병원이 수술에 필요한 의료장비를 제대로 구비하고 있는지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더불어 후기, 수술비용 등에 기준을 두기보다는 여성성형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여성성형의 부작용으로는 수술 후 출혈, 통증, 신경 손상, 질 이완 재발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개인에 따라 증상의 정도가 다르게 나타난다. 따라서 사전에 담당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신중히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