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을 위한 여성성형 효과좋은 수술방법 선택해야

  • 관리자
  • 2018-01-27 09:30:00
  • hit749
산부인과 전문의 신봉규원장
100세 장수시대로 접어들었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지난 2000년부터 고령화 사회로 진입을 하였으며 2018년 이면 고령사회로 들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이렇게 100세 시대를 맞아 자녀들이 모두 성장해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50대 부부의 생활은 제2의 신혼생활이라고 할 만큼 부부금실이 좋아질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일찍 찾아온 여성의 폐경으로 성교통 그리고 매일 불편함을 느끼는 요실금 문제로 부부 관계 등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산부인과 전문의 신봉규 원장은 “폐경 전후 50대 여성들은 대부분 불편한 증상이 있어도 참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며 “100세 장수시대인 현재 앞으로 남은 기간이 많은 만큼 행복한 삶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일찍이 찾아온 폐경으로 성교통, 요실금 문제 등은 여성 질성형수술이라고 불리는 이쁜이수술로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3차원 입체 질성형은 단순한 여성성형수술이 아닌 여성의 골반 근육을 강화시켜 질이완 증상인 자궁하수나 방광류, 직장류 까지 교정하고 골반과 질의 건강을 개선시키는 수술로 성교통을 완화 시키며 골반 내 장기들이 제자리로 위치하게 되면서 내려 앉은 자궁 및 방광으로 생겼던 문제를 해결하여 요실금을 개선시키는 효과를 기대 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요실금, 성교통 등의 개선 효과를 보기 위한 수술 방법은 이물질주입, 필러주입을 통한 수술방법이 아니라 마취를 통한 절개방식의 수술 방법으로 상당한 전문성이 요구되는 수술이다. 이에 신 원장은 “회음성형병원을 알아볼 때 주의사항으로 수술가격만 기준으로 전문병원을 선택하기 보다는 수술후기, 전후사진 등 꼼꼼하게 체크하여 병원을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수술을 할 때 마취가 필요한 수술로 안정상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인지, 수술경력 등 여러 가지 잘 살펴보고 병원을 선택하는게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예방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