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수술, 믿을 수 있는 전문병원 통해 안전하게 진행돼야

  • 관리자
  • 2018-01-20 09:29:00
  • hit987

 

 

▲ 산부인과 전문의 신봉규 원장

 

 

여성수술을 하기 위해 병원에 문의를 하는 여성들이 증가를 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인터넷에서 이쁜이수술 수술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close

실제로 병원을 찾는 여성들도 과거에 비해 연령층이 다양해지면서 수술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회음성형수술이 보편화 될수록 전문병원을 선택할 때 신중함을 기해야 한다.

 

 

여성성형수술은 일반 성형수술처럼 부작용이나 만족도가 떨어져 재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노하우는 무엇일까. 

 

 

가장 먼저 고려해 보아야 할 사항은 수술의사의 전문성과 노하우다. 예전의 수술은 단순히 입구를 꿰매는 방식의 축소술이기 때문에 전문성을 요구하지 않았지만 최근은 골반 기저근육 전반에 걸친 교정을 하여 고도의 수술 실력이 요구된다. 

 

 

산부인과 전문의 신봉규원장은 "질성형수술의 과대광고나 비용적 할인에 치우쳐 병원을 선택하면 나중에 부작용이나 만족도 저하로 인해 재수술을 하여 결국 두 배 이상의 비용이 지출 될 수 있으며 재수술은 1차 수술보다 더 어렵기 때문에 처음 수술을 할 때부터 병원선택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질후벽과 전벽 모두 골반근육을 강화하면서 돌기를 형성하는 3차원 입체 성형수술이 필요하며 이렇게 전문적인 수술은 수술 시간도 1시간 이상 소요 되므로 수면마취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으로 고려해 볼 것은 마취과전문의 상주 여부이다. 대부분 성형외과는 물론 여성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산부인과에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것이 안전하다. 

 

 

이처럼 여성수술이 보편화 된 만큼 더욱 안전하고 만족도 높게 수술해야 하기에 병원 선택 전에 병원의 전문성과 마취과 전문의 상주여부 등을 꼼꼼하게 검토해볼 필요가 있으며 무분별한 광고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검토할 사항을 꼼꼼히 따져 보아야한다. 재수술을 잘하는 병원인지, 진정성 있는 수술후기가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있는지 등도 고려하면 좋다. 

 

 

또한 인터넷으로 주먹구구식으로 알아보기 보다는 주위 의료인의 조언이나 여러 자료를 검색하고 비교하는 지혜도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