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로 자궁탈출 교정까지 가능한 기술발전

  • 관리자
  • 2016-12-24 18:37:00
  • hit68
 
 

[불교공뉴스-문화] 여성들의 출산감소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면서 출산을 장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출산은 여성에게는 축복이자 특권이다. 하지만 여성이 출산과정에서 겪게 되는 에너지소비와 질근육 이완등의 문제는 출산이후, 질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또한 출산 후 질이 넓어지고 근육탄력도가 떨어져 부부관계에 지장이나 섹스리스 현상이 생기기도 한다.

 

30대 주부 A씨는 출산 후 밑이 빠지는 느낌으로 근처 병원을 방문했다가 젊은 나이에 뜻하지 않게 골반장기탈출증 이라는 진단을 받고 큰 병원의뢰 후 자궁적출 수술을 권유 받았다. 자궁탈출이나 자궁하수, 방광탈출, 직장탈출 등의 출산 후 밑 빠지는 증상이 심한 경우는 자궁적출수술이 유일한 치료법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질전벽과 질후벽의 모든 골반근육을 강화하는 수술방법이 개발되어 자궁적출 없이 질 성형만으로 교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처럼 선천적인 질이완 이외에 출산 이후 질 이완이나 자궁탈출증 때문에 이쁜이수술(질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가 부부관계도 소원해지고 몸에 이상증세를 느껴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이런 경우 환자들은 “좀 더 일찍 수술을 받을 걸”이라고 후회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쁜이수술은 질이완 증상이 있거나 없거나 질 자체에 이완이 있으면 교정대상이 되며, 이러한 증상으로 불편이 생겼다면 적극적인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최근 이쁜이수술도 여러가지 수술방법이 나오게 되었고 이쁜이수술이 수술방법에 따라서 효과나 부작용 등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3차원 입체질성형수술은 늘어나있는 질을 축소시켜주는 질축소수술과 약하거나 파열된 질 근육을 강화 시켜주는 골반근육 강화수술, 자극 없이 미끈한 질 점막에 돌기를 만들어 주는 질 점막 돌기형성수술을 질후벽과 질전벽에 동시에 수술하는 이쁜이수술의 발전된 단계로 질이완을을 교정해주고 방광탈출이나 자궁탈출, 직장류가 동반된 경우에도 만족할만한 성과를 나타낼 수 있으며 남녀 모두의 성감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여성의 골반건강과 요실금, 변실금 증상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여성이 심리적으로도 안정되어 자신감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일반 가정생활에도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최근 이쁜이수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출산 후, 질건강에 이상을 호소하는 여성들뿐만 아니라 선천적으로 질이완증상을 겪는 여성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이렇게 몸에 이상을 느끼는 경우, 방치해 두기 보다는 적극적인 수술적치료로 불편함을 빨리 해소하는 것이 좋다.

 

 

이쁜이수술의 기술적 발전이 많이 이루어져, 과거의 단순한 질입구축소나 질필러나 질고무줄삽입, 단순 질레이저 타이트닝의 수준을 넘어서 골반속 장기탈출의 근본적 교정까지 가능한 3차원 질성형 방법도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수술방법이나 병원 등을 고를 때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