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 부작용 최소화한 무절제 질성형까지 발전

  • 관리자
  • 2015-12-19 18:27:00
  • hit150

 

날이 갈수록 발전하는 의료기술과 한국의사들의 타고난 기술을 바탕으로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질성형 수술 방법이 비약적으로 발전해 국내는 물론 해외 환자들의 방문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무엇보다 질성형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과와 안전을 위한 수술적 기술들이 크게 발전하였기 때문이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 분야는 방법론적으로 두 가지 주류로 나눌 수 있다”며 “레이저방식과 메스방식으로 레이저 방식의 경우 질성형에 사용된 것은 10년이 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봉규 원장은 “하지만 레이저방식의 질성형은 수술 적 한계가 있다보니 실제 수술경력이 많고 수술 테크닉이 뛰어난 의사들은 메스방식을 더 선호한다”며 “메스방식은 질점막을 절제하여 질축소를 진행하는 방식이다”고 말했다.

메스방식 중에서도 질점막 절제 없이 골반근육을 강화하는 방법이 국내 의료진에 의해 개발되어 주목받고 있다.

 

기존 질수축 수술이 질점막을 절제한 만큼 좁혀주는 효과가 있어 골반 뼈 자체가 넓거나 질점막 탄력이 떨어지는 여성들에게는 그 효과가 떨어져 의료용 고무줄을 질 속에 함께 삽입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렇게 이물질을 삽입하는 경우 여성 골반 속 장기들 자체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좀 더 조심스럽고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이에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질점막 무절제수술인 3차원입체질성형을 하고 있다고 전한다.

 

기존 질성형의 기술적 패러다임을 바꾼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질점막 무절제수술은 질점막 절제 대신, 질점막에 절개만 가하고 절개면 속으로 들어가 골반근육과 직장근육 등을 강화하여 질축소를 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질점막을 보존할 수 있으며 부작용도 줄일 수 있고 보존된 질점막을 활용하여 질점막 돌기형성수술까지 가능해 성감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골반장기 탈출증으로 분류되던 자궁탈출, 자궁하수, 방광류, 직장류 등의 교정에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차원 입체질성형의 핵심은 골반근육을 질속에서부터 질입구까지 강하게 강화시키는 것이다. 점막제거 없이 절개를 통해서만 수술해야하므로, 고난도 기술이라 국내에서 수술가능한 의사는 극소수이지만, 수술효과와 안전성은 매우 높다. 점막절제 후 봉합하는 방법과 비교해 수술효과 유지도 더 오래되고, 자궁위치도 개선될 뿐만 아니라, 관계 시 바람 빠지는 소리 등도 개선되어 건강증진은 물론 자신감 향상까지 도움이 된다.

 

[ 도움말 -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산부인과전문의 / 전)고려의대 외래교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