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잃어 기운없는 여성 근육, 3차원 입체 질성형수술로 복구

  • 관리자
  • 2015-11-18 18:22:00
  • hit796

 

최근 결혼 및 출산시기가 늦어지면서 흔히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질성형’이 이슈다. 일반적인 여성은 출산하고 나이가 들면서 질 탄력이 떨어지고 성감에 변화가 생기며 다양한 여성질환이 찾아올 수 있다. 과거에는 이같은 문제를 겪어도 덮어놓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사람들의 인식이 변해 적극적으로 이쁜이수술에 대해 알아보는 여성이 많아졌다.

 

과거 이뿐이수술은 질축소를 통한 성감 개선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수술법도 단순해 늘어난 질조직을 절개한 후 실로 봉합하거나 이물질을 삽입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었다. 최근에는 늘어난 질을 축소시키고 파열된 골반근육을 강화하며 성감을 높이기 위해 질 점막에 돌기를 만들어 여성들의 미용과 기능적 고민을 동시에 해결하는 ‘3차원 입체질성형’으로 발전했다.

 

3차원입체질성형은 후질벽과 전질벽에 동시에 늘어난 질 근육의 탄력을 찾아준다. 이와 더불어 삽입관계 시 성감을 높여주는 돌기를 질점막에 만들어 높은 성감 개선 효과를 가진다. 이 수술은 여성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골반주변 근육을 회복시켜 요실금 증상이나 자궁하수·자궁탈출(자궁이 내려앉는 질환), 방광탈출 등을 개선하는 데도 좋다. 성공률이 높고, 한 번의 수술로 많이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이쁜이수술을 쉽고 간단한 성형으로 생각하면 오산이다.

 

신봉규 이쁜 여성의원 원장은 “단순 질 입구를 축소하거나 이물질을 삽입하는 수술만 진행하면 오히려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부를 수 있다”며 “자궁경부 앞부터 질입구까지 촘촘히 간격을 좁히고 골반 근육을 강화하며 돌기까지 만드는 3차원 입체질성형은 환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질은 많은 혈관과 신경이 모여있어 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 의사가 집도해야 안전과 효과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과거 이쁜이수술은 잘못된 시술로 통증, 근육손상 등 부작용이 일어나거나 효과가 미비한 경우가 많았다. 이같은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근육과 장기에 손상이 없도록 봉합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레이저 소작 등 열손상을 주는 방법은 피하고, 시술자의 섬세한 수술능력과 풍부한 경험이 필수다.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의료진과 수술법에 따라 효과가 달라져 실력있는 의료진을 선정해야 한다”며 “비용뿐만 아니라 마취과 의사 상주여부, 수술전후사진 비교, 수술후기 등으로 만족도를 살펴보고 기타 회음성형도 잘하는 곳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