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 이쁜이수술 고민 … 3차원 입체 질성형수술로 ‘행복한 신혼’

  • 관리자
  • 2015-10-15 18:18:00
  • hit150

 

 

가을철 결혼 성수기를 맞아 결혼 준비에 분주한 커플이 늘고 있다. 최근엔 단순한 웨딩 준비에 앞서 ‘행복한 신혼’을 즐기기 위해 결혼 전 이쁜이수술로 알려진 질성형수술을 알아보는 여성이 적잖다.

이같은 현상은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면서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여성은 연령이 증가하면서 질 주변 근육의 탄력이 감소할 우려가 있다.

 

따라서 성관계시 성감이 떨어지거나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을 수 있다. 이런 상태에서 출산하면 자칫 출산 후유증을 겪을 수 있다. 심한 경우 질이나 자궁이 아래로 탈출하는 일도 벌어진다.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고 성에 대한 개방적인 인식이 확산되면서 복합적으로 남녀의 성감개선 뿐만 아니라 여성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이쁜이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가장 보편적으로 시행된 이쁜이수술 방법은 늘어난 질 근육을 절개하고 의료용 실로 질 입구를 당기는 데 그쳤다. 하지만 이같은 방법은 질 입구 주변 근육의 탄력만 높일 뿐 질 내벽 근육 탄력은 개선시키지 못했다. 조직이 제거되면서 수술 후 여성이 부부 관계시 성교통을 호소하는 부작용이 유발될 확률도 높았다.

이후 등장한 게 질입구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이다. 시술 단가가 비교적 저렴하고 수술 시간이 빨리 끝나는 게 장점이지만 1세대와 마찬가지로 질 입구만 좁아지고 질근육 탄력을 회복시키지 못했다. 부부관계를 가질 때에는 보형물로 인한 이질감으로 오히려 성감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었다.

이들 수술의 단점을 보완해 최근 주목받는 게 ‘3차원 입체 질성형수술’이다. 이 수술은 질 입구부분부터 시작되는 다른 시술과 달리 질내벽 근육부터 이뤄진다. 질 위쪽 방광과 인접한 전질벽, 직장과 인접한 후질벽 모두 복합적으로 시술해 부작용 없이 실질적인 성감이 크게 향상된다.

신봉규 이쁜여성의원 원장은 “최근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면서 기혼여성은 물론 미혼여성도 이쁜이수술을 받는 경우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제대로 된 성감향상과 여성건강 증진 효과를 얻으려면 보형물 삽입이나 단순 절개 질성형수술보다 전질벽, 후질벽을 복합적으로 개선하는 3차원 입체 질성형 수술이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쁜여성의원은 질성형수술에 특화된 곳으로 3차원 입체 질성형수술의 경우 국내에서 유일하게 질점막 돌기형성 수술을 병행하고 있다. 시술 후에는 남녀 양측의 성감이 대폭 개선돼 만족도가 높다.

이와 함께 질근육 전반에 탄력이 생겨 질방귀, 질탈출, 방광탈출, 자궁탈출(자궁하수) 등 여성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현상까지 개선된다. 출산이 늦어지면 가중되는 출산 후유증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신봉규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단순한 성감 개선 효과만이 아닌 여성건강, 부작용 등 모든 사항을 고려해서 이뤄져야 한다”며 “신경이 밀집해있는 여성 신체에 이뤄지는 고난도 수술인 만큼 집도하는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만족스러운 이쁜이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언론이나 후기 등을 검색해 최신 수술이 이뤄지는,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최신 수술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등 여러 사항을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고 의료기관을 선정해야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