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된 이쁜이수술 방법, ‘3차원 입체 질성형’ 이란?

  • 관리자
  • 2015-06-20 18:07:00
  • hit50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여성들의 삶의 질 개선으로 외모 관리만큼이나 최근 화제로 떠오른 것 중 하나가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질성형수술’ 이다. 보통 여성들은 출산을 하고 나이가 들면서 질의 탄력이 떨어지고 성감에 변화가 생기거나 다양한 여성질환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아 질성형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최근에는 출산과 상관없이 성감이 떨어지거나, 여성본인이나 남성배우자가 질이완감을 호소하면, 적극적으로 질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어났다. 전통적으로 성생활은 남성위주로 생각되어졌지만, 결국 남녀모두 만족해야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이 가능하다는 인식으로 여성의 성생활에 대한 주체의식이 향상되었다.

 

인터넷으로 많은 정보를 접할수 있는 요즘, 질성형에 대한 간단한 검색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는 올바른 정보도 있고, 허위과장 정보도 있다. 그래서 본인의 증상에 맞는 정확한 수술이나 치료를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주의가 필요하다.

 

질성형수술의 방법에서 그동안 많은 발전이 있었고, 간략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과거 초기에는 출산 후 질입구 손상이나 파열부위를 절제하고 봉합하는 단순한 방법이 대부분 이었다. 그 뒤로는 이물질을 질속에 삽입하여 성적인 자극을 더 높여보려는 시도가 있었다. 최근에는 여성의 골반구조에 더 적합하고 효과가 높은 수술방법들이 개발되었다.

 

과거에 질점막을 절제나 박리하여 제거하고 단순하게 질을 좁혀주는 수술에서 탈피하여 골반의 기저근육들을 해부학적으로 강화하여 선천적으로 탄력있고 좁은 질상태로 태어난 것처럼 수술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질점막을 제거하지 않고 보존하여 돌기를 형성하는 기술까지 개발되어 많은 여성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질성형 전문 산부인과 전문의들은 질후벽성형이라는 수술로 질축소수술을 한다. 요즘은 기술이 발전되어 자궁경부가 있는 질속 가장 깊은 곳인 후방질원개 에서부터 수술을 시작해서 질입구쪽으로 근육강화와 질축소와 질점막 돌기형성수술을 하는 병원들이 생겨났다.

 

이런 수술로 질축소효과가 많이 개선되었지만, 자궁하수나 자궁탈출증상을 치료하기에는 모자라고, 방광 질탈출이나 직장 질탈출 증상을 동시에 치료하기도 부족하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3차원 입체질성형으로 불리우는 질전벽성형과 질후벽성형을 동시에 수술하는 기술까지 발전되어 앞서 말한 증상들까지 개선가능하게 되었다.

 

질성형 수술을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국내최초로 질후벽성형기법을 질전벽에도 똑같이 적용하여 3차원 입체질성형 기술을 완성하였고, 이로서 기존의 질성형효과와 함께, 골반장기탈출증 관련 증상까지 개선가능하게 되었다. 현재 질전벽과 질후벽 모두에 근육강화와 돌기형성까지 수술하는 기술은 독보적이며, 여러 산부인과 의사들에게 기술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3차원 입체질성형의 핵심기술은 골반장기를 지탱하는 근육들을 정확하게 강화하는 것과 질점막을 절제하지 않고 보존하여 질점막 돌기를 만드는 기술이다. 오랜 숙련도 필요하지만, 타고난 손기술도 동시에 요구되는 수술방법이라 자유자재로 수술이 가능한 의사가 매우 드문 것이 현실이지만, 질이완으로 고통 받는 여성들에게는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단순 질 입구를 축소하거나 이물질을 삽입하는 것으로 끝내면 이쁜이수술에 큰 의미가 없고 오히려 부작용을 부를 수 있다”며 “자궁경부 앞부터 시작해서 질입구까지 촘촘히 간격을 좁히고 골반 근육을 강화하고 돌기까지 만드는 3차원입체질성형이 진행되어야 환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의 질성형은 후질벽만을 대상으로 질점막을 제거 후 봉합해 축소하는 방법으로 이뤄졌다. 이에 반면 3차원입체질성형은 후질벽과 전질벽에 동시에 이쁜이수술을 진행하며 질점막에 자연스럽게 돌기를 만들기 때문에 성감을 높이게 된다.

신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시술자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오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시술자와 안전성을 갖춘 이쁜이수술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