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야외 활동 골반통증 이쁜이수술로 완화

  • 관리자
  • 2015-03-21 17:55:00
  • hit761

봄 야외 활동 골반통증 이쁜이수술로 완화

 

 

최근 사람들이 여가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면서 야외활동으로 여가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졌다. 특히 추운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이 다가온 요즘 주말을 이용하여 여행을 가거나, 산행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야외활동 후, 골반에 통증을 느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여성들이 많다.

보통 이쁜이수술이라고 하면 성감개선만을 위해 하는 경우라고 오해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쁜이수술은 골반통증 완화에도 큰 효과가 있다. 골반통증은 출산이후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주된 원인은 출산과정이나 출산을 하고난 후, 골반근육이 손상을 입게 되어 발생하게 된다. 이렇게 손상된 골반근육을 질성형수술을 통해 복원하면서 자연스레 골반통증 증상이 완화되는 것이다.

효과 좋은 이쁜이수술은 출산 후 겪게 되는 자궁탈출증에 의한 밑이 빠지는 느낌, 방광탈출증에 의한 요실금증상, 직장류에 의한 변실금이나 변비등 부인병을 치료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질성형수술의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각 병원 마다 각자의 방식으로 이쁜이수술을 시술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3차원입체질성형 방법이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3차원입체질성형’은 질축소수술과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질속부터 질입구까지 질후벽과 질전벽 모두 동시에 시술하기 때문에 남녀모두의 성감개선은 물론 요실금이나 방광탈출, 자궁탈출(자궁하수), 직장류(직장탈출)증상도 개선되어 내려온 자궁이 제자리로 올라가 여성의 건강증진과 질방귀 증상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은 “최근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골반장기 탈출증에 의한 골반통증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며 “이쁜이수술을 성감개선의 목적으로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제대로 된 이쁜이수술은 손상된 골반근육까지 복원하여 여성의 건강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어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을 고려할 때, 비용적인 부분만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효과가 미비하거나 수술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받아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고 전하며 “이쁜이수술도 다양한 시술방법이 생김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진행해야 하며, 3차원입체질성형은 질축소술,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 세 가지 수술을 한 번에 시술하므로 다른 수술방법에 비해 매우 효과적이다.”고 조언했다.

또한 여성성형 전문병원을 선택할 때 주의사항으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권장 하는지, 또한 마취를 동반한 수술인 만큼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수술전후 사진비교가 가능한 병원인지, 소음순수술이나 처녀막재생술도 동시에 가능한 병원인지, 수술후기등도 잘 살펴본 후 이쁜이수술 잘하는 곳을 선택해야 이쁜이수술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피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전)고려의대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