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맘 먹고 한 이쁜이수술, 그런데 아무런 변화가 없다?

  • 관리자
  • 2014-11-18 17:33:00
  • hit108

큰 맘 먹고 한 이쁜이수술, 그런데 아무런 변화가 없다?

부작용 속출… '질 성형' 잘하는 병원 어떻게 고를까? 

 
 

나이가 들면서 부부관계 만족도가 떨어진 40대 여성 A씨는 이쁜이수술을 결심했다. '이쁜이수술을 하고 다시 신혼으로 돌아갔다'는 소문에 혹해 큰 맘 먹고 수술을 했지만, 그녀는 오히려 더 큰 고민에 빠졌다. 수술 후 오히려 잠자리가 더 불편해졌기 때문이다.

여성의 질은 탄력성이 좋은 근육으로 구성돼있는데, 이 근육은 출산과 노화로 인해 늘어나고 확장된다. 이렇게 이완된 질 근육을 운동 등을 통해 자연적으로 탄력 있게 되돌리기는 어렵다. 또한 이 과정에서 요실금이나 질염 같은 각종 여성 질환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러한 중년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최근 각광 받는 것이 바로 질성형 수술인 '이쁜이수술(예쁜이 수술)'이다. 그러나 이쁜이수술을 시행하는 병원이 많아지고 저마다 다양한 수술 방식을 내세우면서 부작용을 호소하는 환자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A씨의 경우처럼 수술 후에도 성감의 변화가 없거나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해소되지 않는 경우는 물론, '이쁜이수술 후 질 입구가 너무 좁아져 성관계가 불가능하다'고 하소연하는 환자들도 있다.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간편한 수술이지만, 여성의 민감한 부위에 행해지는 만큼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뒤늦은 후회를 막을 수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여성의 질이란 섬세하고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무리한 입구절제 봉합수술이나 이물질 삽입식의 단순한 시술 등은 성감저하나 성교통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며 "수술 사례가 풍부한 병원을 찾아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최근에는 이쁜이수술 방식 중 3차원 입체 질성형이 주목받고 있다. 3차원 입체 질성형은 늘어난 질 근육을 줄여주는 질 축소와 골반근육 강화 및 질 점막 돌기 형성 세 가지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다. 요실금, 변실금, 자궁 탈출 등의 질환을 해결해줄 뿐 아니라 남녀 모두의 성감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출산 후 골반기저근육의 손상이 심해서 발생하는 이완감이나 성감저하에 효과가 탁월하며, 미출산 여성의 경우도 선천적 질점막 돌기가 없어서 미끈한 느낌의 이완감 해결에 도움이 된다.

이쁜이 수술이 꼭 중년 여성에게만 유용한 것은 아니다. 미혼여성도 민감한 신체적 콤플렉스가 있다면 질성형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다. 만약 수술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병원의 다양한 질성형, 소음순수술, 처녀막재생 등의 경험고객 후기를 꼼꼼히 살펴본 뒤 본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디지털뉴스부 dtnews@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