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에 대한 문화가 개방적으로 바뀌면서 질성형(이쁜이수술)에 대한 거부감도 줄어들고, 수술 방법 또한 다양화 되었다. 수술방법이 다양해 지면서 질 성형을 원하는 여성들의 선택 폭은 넓어졌지만 다른 관점에서 봤을 때는 선택에 혼란만 가중시키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 수술방법에 따른 효과와 수술 후 관리에서 차이가 나타나며,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수술은 효과가 미미하고 무리하게 입구만 좁히는 수술은 오히려 성관계시 성교통만 심해질 수 있다. 이에 어떤 수술방법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한 사안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미혼여성이나 출산여성 모두 받을 수 있고 부작용이 없는 질 성형 수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전문의들에 따르면 우선 질 이완이 심한 경우는 질 축소수술를 강하게 하는 것이 좋고, 관계 시 자극을 못 받는 경우는 질 점막 돌기형성 같은 수술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 출산으로 골반근육 파열이나 손상이 있는 여성은 요실금이나 자궁하수가 동반되어 있으므로 질전벽성형과 질후벽성형을 동시에 하는 3차원 입체질성형을 받는다면 방광탈출이나 요실금 자궁탈출(자궁하수), 직장류까지 교정 가능하며 남녀모두의 성감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

질전벽과 질후벽을 동시에 질축소, 골반근육강화, 질 점막돌기형성을 하는 이쁜이수술 방법이 바로 ‘3차원 입체질성형’ 수술이다. 3차원 입체질성형은 소음순수술이나 음핵수술, 처녀막재생수술 등과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이에 부작용없고 최대의 수술효과를 누릴 수 있는 수술방법으로 통하고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최근 이쁜이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수술방법이 다양해져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수술 전 산부인과 전문의의 세심한 진찰과 상담을 통해 수술내용을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3차원 입체질성형은 다양한 수술을 접목시켜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을 최소화하고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병원을 선택할 때 수술비용만을 우선순위에 두는 것은 자칫 잘못된 수술로 인해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하여 수술에 대한 안전성이 확보된 병원인지, 수술경력, 수술방법, 수술효과, 수술후기 등도 꼼꼼하게 따져 보고 이쁜이수술 잘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수술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