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성형수술을 한 김 모씨는 부작용 때문에 한차례 큰 고생을 했다. 부작용 때문에 몸은 몸대로 고생하고 정신적으로도 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병원 쪽에서도 책임을 지지 않겠다 하여, 금전적으로도 손해가 막심했다.

어떠한 수술이라도 지켜져야 할 원칙들이 있다. 성형수술도 마찬가지며 특히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질성형의 경우는 더욱 조심하고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

수술을 앞둔 많은 이들이 새로운 장비로 새로운 수술이 좋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질성형의 경우 민감한 부위 등을 시술하는 만큼 검증된 장비와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환자의 몸에 불필요한 이물질 주입이나, 사용은 제한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마취가 필수인 수술은 전문의료진과 마취전문의가 상주해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만 돌발적인 상황이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전문가에 따르면 질성형은 단순한 질점막축소가 아닌 근본적인 골반근육강화와 질 속부터 시작되는 질축소와 질점막 돌기형성까지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어 질성형 부위도 환자 증상에 맞게 질후벽이나 질전벽을 모두 수술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이에 최근 3차원 입체질성형이 각광받고 있다. 3차원 입체질성형이란 기존의 질 입구만 줄이는 평면적인 질성형이 아니라 골반근육 교정을 비롯해 질점막 돌기 형성, 질 축소 등을 모두 고려하여 질전벽(방광질점막)과 질후벽(직장질점막) 모두에 이뤄지는 수술방법이다.

3차원 입체질성형은 질이완으로 생긴 방광탈출이나 자궁탈출(자궁하수) 직장류까지 교정 가능한 효과 좋은 이쁜이수술 방법이다. 또 수술로 형성된 돌기는 시간이 지나도 계속 유지가 되며 남녀 모두의 성감개선에 도움을 준다.

전문가들은 “이쁜이수술은 여성들이 민감한 부위에 시술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경험과 전문성 등을 따져봐야 한다”고 말하며 “이쁜이수술은 부부의 성감을 높여줄 뿐 아니라 부인병 예방 및 심리적 안정감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고 했다.

이어 전문가들은 “수술법이 다양해지고 발전함에 따라 여러 방법 중 본인의 상태나 체질에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며 “이런 관점에서 3차원 입체 질성형은 안전과 효과 면에서 탁월한 수술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