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후 소원해진 부부관계, 이쁜이수술(질성형)로 회복하자

  • 관리자
  • 2014-09-13 17:25:00
  • hit90
명절 후 소원해진 부부관계, 이쁜이수술(질성형)로 회복 하자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지나갔다. 추석 기간 동안 부부는 평소와 달리 오랜 시간 함께 보내게 된다. 하지만 명절이 끝난 후 평소 다투지 않던 부부들도 다투게 되고, 쌓였던 감정이 폭발해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있다. 실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 간 명절 직후 이혼률이 12% 정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이혼하는 부부들 중 명절 전후 다툼으로 인해 대화가 줄어들고 더 나아가 성생활로 단절로 파경에 이르는 것 경우가 있다. 우리나라 20~40대 부부 중 섹스리스 부부는 30%로 즉 10쌍 중 3쌍의 커플이 부부관계를 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부부간의 성생활은 사랑을 넘어 부부의 소통 등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다. 섹스리스는 보통 1년에 10회 미만 월 1회 미만으로 성관계를 갖는 것을 말하며 부부관계에 있어 성생활이 원만하지 못하면 외도, 불륜, 이혼과 같은 사회적 문제로 나타난다.

전문가들은 “섹스리스 부부도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거의 대부분 여성이 관계를 거부하는 경우가 많다”며 “여성이 관계를 거부하는 경우는 출산 후 자연스레 성감이 떨이지고 부부관계의 의미를 성관계에서 찾지 않는 경향이 있고 대부분 여성들이 질이 헐겁거나 성교시 바람빠지는 소리가 나고 자궁이 닿아 통증이 느껴지는 등 고통 때문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렇게 기혼 여성들의 성생활이 원만하지 못하면서 상대적으로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질 성형수술 등이 각광받고 있다. 질 성형수술은 섹스리스 문제점 해결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출산 이후 심각한 성감저하로 부부관계에 위협을 받는 경우 질 성형으로 이전의 성감을 회복할 수 있다.

특히 질 이완이 진행되거나 성감저하가 지속될 경우에는 3차원 입체질성형이 필요하다. 3차원 입체질성형이란 기존의 질 입구만 줄이는 평면적인 질성형이 아니라 골반근육 교정을 비롯해 질점막 돌기 형성, 질 축소 등을 모두 고려하여 질전벽(방광질점막)과 질후벽(직장질점막) 모두에 이뤄지는 수술방법으로 질이완으로 생긴 방광탈출이나 자궁탈출(자궁하수) 직장류까지 교정 가능한 효과 좋은 이쁜이수술방법이다. 또한 3차원입체 질성형수술로 형성된 돌기는 시간이 지나도 계속 유지가 되며 남녀 모두의 성감개선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병원마다 수술방법이나 수술효과가 많이 차이가 나므로 병원을 선택할 때 수술비용을 기준으로 선택한다면 부작용이 생기거나 효과가 없어서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수술전후 사진을 비교할 수 있는지, 수술후기의 만족도가 얼마나 높은지, 수술경력등도 면밀히 살펴보는것도 중요하며 내원해서 상담 받는다면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찰하고 상담을 자세히 해주는 병원인지도 잘 살펴본 후 이쁜이수술 잘하는 전문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후회 없는 수술을 할 수 있다.

병원 관계자는 “무엇보다 질점막 돌기 형성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의 성감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므로, 원만한 부부관계를 위해 안성맞춤인 수술이다”며 “또 출산한 여성들은 질축소 수술만 할 것이 아니라 골반근육 교정을 함께 받는 것이 부부생활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도움말: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