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질성형수술) 방법따라 효과 차이…

  • 관리자
  • 2014-08-29 17:23:00
  • hit843
이쁜이수술(질성형수술) 방법따라 효과 차이… 충분한 상담 필수

 

 
 
 
얼마 전 출산을 한 장모씨(30대, 여성)는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육아에 대한 정보를 수집 중이다. 그런데 요즘에는 육아보다 더 관심이 가는 게시글이 장 씨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바로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는 질성형수술이다.

여성에게 출산은 축복이자 엄마로써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출발점이 된다. 하지만 출산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출혈이 발생하기 때문에 출산 후 건강에 문제가 찾아오기 쉽다. 또 출산 후 질이 넓어지고 근육 탄력도가 떨어지면서 부부관계에 지장이 생기기도 해 많은 여성들이 질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은 “출산 후 나이가 들어가면서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지내다가 부부관계도 소원해지고, 불편한 증상들이 생겨서 수술을 받으러 오는 분들이 많다”며 “하지만 잘못된 수술은 후회스러운 결과를 남길 수 있으니 주의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질성형수술은 출산 경험이 없어도 선천적으로 질 이완이 있거나, 출산 후에 질 이완이 생긴 여성 모두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수술로, 수술 방법에 따라 효과가 분명하게 차이가 난다. 3차원 입체질성형수술은 늘어나있는 질을 축소시켜주는 질 축소수술과 약하거나 파열된 질 근육을 강화 시켜주는 골반근육 강화수술, 자극 없이 질 점막에 돌기를 만들어 주는 질 점막 돌기 수술을 질후벽과 질전벽에 동시에 수술하는 이쁜이수술의 발전된 단계로 질이완을을 교정해주고 방광탈출이나 자궁탈출,직장류가 동반된 경우에도 만족할만한 성과를 나타낼수 있수 있으며 성감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여성의 입장에서 수술 후 질 상태가 개선이 됨으로써 느껴지는 골반과 질의 건강한 느낌이 수술로 얻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출산 후 질이 열려있는 듯한 불편함과 방광이나 질이 빠져 나오는듯한 불쾌감이 줄어들며 성생활이나 일반생활에 있어서도 여성의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질성형수술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바로 개인상태에 맞는 정확한 수술을 받아야 된다는 것. 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은 “이는 수술 후 부작용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요즘 수술기술의 발달로 수술 자체에 인한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드물게 수술 후 불편이 생길 수도 있다. 이는 과도하게 질 입구를 축소하거나 입구의 애액분비샘손상이 생겨서 부부관계시 통증이 생기거나 윤활액 분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기대했던 성감 개선의 효과가 없을 경우 상대적 상실감이 생길 수 있다.

이어 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은 “부작용 등 역효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술을 받고자 하는 경우, 무엇 때문인지를 명확하게 하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고 수술비용만을 고집하지말고 수술경력과 수술전후사진 비교가 가능한지,수술후기등 만족도는 얼마나 높은편인지를 꼼꼼히 살펴 이쁜이수술전문병원 에서 수술받는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아이닷컴 최샛별 기자 news8038@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