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 해결해주는 이쁜이수술(질성형수술), 바로 알고 하자

  • 관리자
  • 2014-07-22 17:20:00
  • hit69
요실금 해결해주는 이쁜이수술(질성형수술), 바로 알고 하자

 

 
주부 A씨는 최근 몇 달 간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가 종종 났다. 배에 힘을 주거나 성관계를 할 때 특히 질방귀가 심해졌는데 이 때문에 A씨는 불만이 많았다. 관계 시 만족감도 떨어지고 남편과의 관계도 소원해지는 것 같았다. 긴 고민 끝에 A씨는 병원을 찾았다.

A씨처럼 질 속으로 바람이 들어갔다가 빠지면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여성의 골반이 넓고 질이완이 심한 경우 더 자주 나게 된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돌기를 살리면서 질을 좁혀줌으로써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성감을 향상시켜주는 이쁜이수술(후질벽성형)이 주목 받고 있다.

과거에는 이쁜이수술에 대해 거부감이 많았다. 그러나 최근 질성형수술(이쁜이수술)이 요실금이나 방광, 직장, 자궁이 질 쪽으로 빠져나온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중년 여성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질성형수술(이쁜이수술)은 후질벽 질점막을 제거하고 봉합하여 축소하는 수술로, 골반근육을 강화하기 때문에 요실금 증상이 있는 여성, 방광, 직장, 자궁이 질 쪽으로 빠져 나온 여성, 성관계시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나는 여성, 출산 후 질 이완으로 관계 시 만족감이 떨어지는 여성 등에 적합하다.

최근에는 이보다 더 진화한 3차원 입체 질성형도 등장했다. 이는 질점막을 축소하면서 질점막에 돌기를 만드는 수술이다. 점막의 과도한 소실 없이 자신의 질점막 자체로 자연스러운 돌기를 만들기 때문에 성감을 극대화할 수 있고 부작용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봉규 이쁜여성의원 원장은 “질점막 돌기성형수술레이저를 사용하지 않고 이물질을 주입하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이 최소화 됐다”며 “질전벽, 질후벽 모두 수술할 수 있고 질 속부터 수술해 입구를 마지막으로 봉합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광근육 강화, 골반근육 강화, 항문근육 강화, 직장근육 강화 등의 효과가 있어 남녀 모두에게 성감이 탁월하게 향상될 뿐만 아니라 내려온 자궁과 방광이 제자리로 돌아가기 때문에 요실금 환자 등에게도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한국아이닷컴 최샛별 기자 news8038@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