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성교통 치료, 이쁜이수술로 OK

  • 관리자
  • 2014-07-04 17:18:00
  • hit105

여성 성교통 치료, 이쁜이수술로 OK

 

  • 서울 봉천동에 거주하는 주부 박모씨는 얼마 전부터 남편과 관계 후 극심한 통증이 찾아와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특히 성교통으로 느끼는 공포감 때문에 각종 핑계를 대고 잠자리를 피하면서 부부사이가 급격히 멀어졌다.

    여성 성교통은 일시적으로 나타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되기도 하지만 보통 관계를 계속하면 증상이 심해지거나 다른 여성질환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초기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여성 성교통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질입구 후음순피부가 당겨지는 현상을 들 수 있고, 이외에 출산 후 호르몬 결핍 문제, 삽입 전 충분한 전희부족, 잘못된 질성형 수술, 체위, 성기 크기 문제, 질 변형 등이 있다”며 “성교통은 여성 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나타나며 증상이 계속되면 성 만족도 저하와 생활불편을 겪기 쉽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이러한 성교통을 이쁜이수술로 치료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3차원 입체 질성형은 넓어진 질을 축소시키고 골반근육을 강화하며 질 점막에 돌기를 형성해 성감대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성교통의 주원인으로 알려진 ‘후음순교련 비후’ 현상은 질입구의 피부가 당겨져 성기 삽입시에 각종 통증을 유발한다. 이는 선천적으로 형성되기도 하지만 질이완이 생기거나 출산 후 상대적으로 늘어난 질속에 비해 입구가 당겨지거나 회음봉합에 흉이 생기거나, 최근에는 잘못된 질성형 부작용으로 질입구만 봉합되거나 이물질삽입 후유증으로 흔히 나타난다.

    해결 방법은 회음절개술이라고 하는 밑트임 수술이 있으며 소음순과 형태적인 문제가 함께 동반된 경우는 소음순수술도 병행하고, 질이완이 있거나 이쁜이수술 부작용을 겪고 있는 경우라면, 질성형 재수술로 3차원 질성형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요실금, 방광탈출, 직장류를 겪고 있는 경우에도 3차원 입체 질성형수술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단순 질 입구만 좁히거나 이물질을 삽입하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닌 질전벽과 후벽 모두 꼼꼼한 시술을 진행해야만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검증되지 않은 기관에서 이쁜이수술을 진행하면 성교통을 치료하려다 오히려 통증, 근육 손상 등과 같은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 따라서 수술방법도 꼼꼼히 확인하고 풍부한 수술 사례를 갖춘 수술 잘하는 병원인지 사전에 따져보고, 수술비용만 맞춰서 병원을 결정하기 보다는 자신의 상태에 맞는 효과적인 수술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봐야 한다.

    신봉규 원장은 “성교통은 본인에게 큰 고통을 주는 것은 물론 부부관계를 악화시키는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며 “따라서 부끄러운 질환으로 여기지 말고 처음부터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신 원장은 “3차원 입체 질성형은 한 번 시술로 성교통 치료 뿐 아니라 질축소, 골반근육강화, 성감개선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환자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덧붙였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