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이완으로 생긴 요실금, 이쁜이수술로 해결하자

  • 관리자
  • 2014-05-23 17:16:00
  • hit93

질 이완으로 생긴 요실금, 이쁜이수술로 해결하자

 

 
#주부 강미영(42,여)씨는 출산 후 질쪽으로 아랫배가 쏠리는 느낌을 받아왔고 최근에는 요실금 증상까지 동반돼 병원을 찾았다. 질이완으로 생긴 방광류 증상이라고 진단받은 강씨는 이물질 삽입의 TOT요실금수술 보다는 질성형, 즉 이쁜이수술을 받기로 결심했다.

성감증진 효과 외에 질상태 개선을 위해 이쁜이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느는 추세다. 최신의 획기적인 이쁜이수술로는 이완되고 자극이 안 되는 미끄러운 질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3차원 입체질성형수술로, 늘어나 있는 질을 축소시키는 질축소수술, 약하거나 파열된 질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골반근육 강화수술, 감각이 없는 질점막에 돌기를 만들어주는 질점막 돌기 성형수술 3가지를 방광질점막인 질전벽과 직장질점막인 질후벽에 동시에 수술하는 방법이 있다.
 
질 이완은 출산 후 질이완이 생긴 경우, 출산 경험이 없는 미혼여성이라도 선천적으로 골반속이 넓고 질이완이 있는 경우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다. 질 이완을 방치할 경우 질 쪽으로 아랫배가 쏠리는 느낌(자궁하수 증상), 자궁이나 방광 등이 빠져 나오는 느낌(자궁탈출/방광류 증상), 관계 시에 힘이 들어가지 않거나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나는 것, 아무런 자극이 느껴지지 않는 것, 요실금/변실금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출산 후 분만손상이 있거나, 출산 후 성감의 큰 변화가 있는 경우, 요실금 증상이 있는 경우, 방광이나 직장이 질 쪽으로 빠져 나오는 방광류, 직장류가 생긴 경우, 변실금이나 치질이 있을 때는 적극적으로 의사의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다. 사소한 변화를 방치해서 부부관계가 소원해지거나 섹스리스 부부가 되어서 배우자 외도우울증 같은 문제로 발전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신봉규 이쁜여성의원 원장은 “최근 성감 증진 효과와 더불어 요실금, 자궁하수, 만성질염 등을 치료하기 위해 이쁘니 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며 “질전벽과 질후벽 모두를 교정하는3차원 입체질성형을 통해 여성의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질과 골반의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대부분의 병원에서 수술하는 일반적인 후질벽성형과 달리 3차원 입체질성형은, 방광질점막과 직장질점막 모든부분에 축소와 근육강화와 돌기형성을 함으로써 요실금도 개선되고, 자궁도 정상적인 위치로 올라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남녀 모두에게 성감향상이 뛰어나서 이전수술방법과는 차원이 다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또 신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수술 후 당일 퇴원 가능하고 일상생활도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젊은 직장인 여성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쁜여성의원은 마취과 원장이 상주하고 있어 안전하게 수술이 진행되고 있다. 집도의 실력뿐만 아니라, 마취전문의 상주여부, 이쁜이수술 효과 후기, 질성형재수술도 많이 하는지, 소음순성형처녀막재생수술도 가능한지, 이물질삽입으로 부작용은 없는지 등도 꼼꼼히 짚어보아야 하는 부분이라고 하겠다.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14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