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 재수술 방지 위해 처음부터 신중해야

  • 관리자
  • 2014-04-05 17:11:00
  • hit726

이쁜이수술 재수술 방지 위해 처음부터 신중해야

  •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이쁜이수술은 여성의 성감을 개선하고 외음부를 교정하는 수술인데, 20대 여성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여성들이 관심을 갖는 수술이다. 이처럼 최근 이쁜이수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다양한 수술방법이 등장하고 있는데, 이에 따른 부작용도 만만치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여성의 외음부는 매우 민감한 부위인데, 여기에 이물질을 주입하거나 여성의 해부학적 특성을 배제한 채, 무분별하게 수술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따라서 전문의들은 수술 전 수술계획을 신중히 세우고 외음부 교정이 어떻게 이뤄질 것인지 전문의와 구체적인 상담을 한 후 수술에 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특히 기존의 질성형은 단순하게 질 입구만을 꿰매는 방식으로 수술이 이뤄져, 수술부위가 다시 풀려 원상태로 돌아오거나 변실금, 성교통, 성감 저하와 같은 부작용을 야기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성감을 개선하기 위해선 다양한 측면에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수술이 이뤄져야 하는데, 한 가지 증상만 해결하려다 보니 수술 후 여성의 외음부의 기능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거나 성감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며 “수술 전후 골반근육의 상태, 질 점막 주름 손상여부, 질 이완 정도 등을 고려해서 정확하고 안전하게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질축소술,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함께 할 수 있는 ‘3차원입체질성형’이 필요하다. 3차원입체질성형은 이 세가지 수술을 동시에 하여 근본적인 성감 저하를 해소하고 동시에 남성 배우자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는 수술이다.

일반적으로 질축소만을 하게 되면 남성배우자만 만족도를 높일 수 있지만, 골반근육이나 질점막돌기형성술을 함께 하면 여성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아진다. 특히 질점막돌기형성술은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어 성감개선에 매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무엇보다 이쁜이수술은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수술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3차원 입체질성형과 같은 수술이 필요하다. 3차원입체질성형은 성감개선은 물론이며 요실금, 질염, 변실금, 만성 여성질환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질전벽과 질후벽 근육을 모두 강화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방광류나 직장류 뿐만 아니라 자궁하수나 자궁탈출증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무조건 성감개선만을 쫓는 수술이 아니라 여성이 보다 건강하고 자유롭게 성을 누릴 수 있도록 수술이 이뤄져야 하며 더불어 여성질환을 개선하여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점에서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이쁜이수술은 복합적인 측면에서 고려되어야 하기에 반드시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또한 수술 후 효과를 높이기 위해 수술경험이 풍부한 질성형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하는데, 이를 확인하기 위해선 병원 홈페이지에서 시술 전후사진도 충분히 확인하고 후기도 꼼꼼하게 확인해 보아야 한다.

또 지나치게 과대광고나 과장광고로 현혹시키는 것은 아닌지, 홈페이지 후기의 진정성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병원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14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