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리스 위기를 극복하는 현명한 질성형은?

  • 관리자
  • 2014-04-03 17:11:00
  • hit126

섹스리스 위기를 극복하는 현명한 질성형은?

  •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부부간의 성생활은 어떤 의미일까. 부부간의 성생활은 사랑을 넘어 부부의 의무이며 소통 등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다. 단편적으로, 성생활이 없는 부부의 삶은 무미건조하며 잦은 다툼을 유발한다.

실제로 이혼하는 부부들 중 대다수가 섹스리스로 인한 부부관계의 단절로 파경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20~40대 부부 중 섹스리스 부부는 30%, 즉 10쌍 중 3쌍의 커플이 부부관계를 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게다가 비교적 젊은 연령층에 속하는 20~40대 부부들 사이에서 성생활이 부재한다는 것은 상당히 충격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섹스리스는 보통 1년에 10회 미만 월 1회 미만으로 성관계를 갖는 경우를 말한다. 문제는 부부관계에서 성생활이 원만하지 못하면 외도, 불륜, 이혼과 같은 사회적 문제로 비화된다는 것. 게다가 여성들의 경우 심각한 우울감과 자존감 상실을 호소하며 성생활에 대한 자신감이 저하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사진)은 “섹스리스 부부도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거의 대부분 여성이 관계를 거부하는 경우가 많다”며 “여성이 관계를 거부하는 경우는 출산 후 자연스레 성감이 떨어지고 부부관계의 의미를 섹스에서 찾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며, 거의 대부분의 여성들이 질이 헐겁거나 성교시 자궁이 닿아 통증이 느껴지는 등의 고통 때문에 성생활을 거부한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기혼 여성들의 성생활이 원만하지 못하면서 상대적으로 이쁜이수술(예쁜이수술, 이쁘니수술 로도 말함), 질성형수술과 같은 수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출산 이후 심각한 성감 저하로 부부관계에 위협을 받는 경우, 질성형으로 이전의 성감을 회복할 수 있다.

특히 질이완이 진행되거나 성감저하가 지속될 경우에는 3차원입체질성형이 필요하다. 3차원입체질성형이란 기존의 질입구만을 줄이는 평면적인 질성형이 아니라 골반근육 교정, 질점막 돌기형성, 질 축소 등을 모두 고려하여 질전벽(방광질점막)과 질후벽(직장질점막) 모두에 이뤄지는 수술을 말한다. 이렇게 질성형수술을 하지 않으면 자칫 수술 후 질 이완이 다시 진행되거나 수술부위가 풀려서 수술 이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

무엇보다 3차원입체질성형을 하면 질점막, 골반근육, 질 이완 등을 모두 고려하여 수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성감 회복에도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성생활에 있어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방광탈출(방광류)이나 요실금 증상도 질전벽성형으로 개선되며, 변실금이나 직장류, 치질도 질후벽성형으로 개선될 수 있다. 자궁하수나 자궁탈출이 있는 경우도 자궁이 정상적인 위치로 교정되어 증상이 좋아진다.

특히 질점막의 자극적인 돌기는 여성 뿐 아니라 남성의 성감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원만한 부부관계를 위해 꼭 필요한 수술이다. 또 출산한 여성들은 질축소 수술만 할 것이 아니라 골반근육 교정을 함께 해야 수술 후 부부생활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여성의 성감에 여러 가지 영향을 미치는 것이 있지만, 질 점막의 돌기 상태나 골반근육 등은 매우 많은 영향을 미친다”며 “여성 스스로도 부부관계에서 의미를 찾으려고 노력해야 하며 남편도 수술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함께 해주면 원만한 부부관계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국아이닷컴 김정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