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 자신감 향상으로 권태기와우울증극복

  • 관리자
  • 2014-02-28 17:06:00
  • hit141

이쁜이수술, 자신감 향상으로 권태기와 우울증 극복

폐경을 앞두고 있는 40대 이상의 주부들이면 누구나 겪는다는 우울증. 특히 폐경기가 다가올수록 성감이 저하되어 부부간의 권태기를 겪으며 우울증이 심해지는 여성들이 많다고 한다.

평범한 주부 이정현씨(42세·가명) 역시 최근 남편과의 관계가 소원해지며 권태기를 겪고 있다고 한다. 벌써 5년째 각방을 쓰기 시작한 이들 부부는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흔히 말하는 섹스리스 부부다. 무엇보다 이씨가 출산 이후 성감이 저하되며 남편과의 관계를 거부한 것이 화근이 되었다.
 
이씨는 “잠자리가 없고 서로 소원하다보니 대화도 단절되고 거의 남남이나 다를 바 없다”며 “폐경을 앞두고 심난한 마음 때문인지 우울증도 더 심해지고 감정의 기복이 예전과 달리 너무 심해진 것 같아 남편과도 자주 다투게 된다”고 토로했다.

이처럼 40대 이상의 부부들이 겪는 권태감과 우울감은 대부분 부부관계에서 기인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성들의 경우 대부분 부부관계가 소원해지면 성적인 자신감이나 만족도가 떨어져 심각한 우울증을 겪을 수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40대 이상이 되면 여성의 질이나 골반이 이전과 달리 노화하고 여러 가지 손상을 겪기 때문에 남녀 모두 만족할 만한 성관계를 하기 어렵다”며 “우울증을 극복하고 부부의 권태기를 해소하기 위해선 질성형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실제로 최근 40대 이상의 주부들은 부부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이쁜이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한다. 특히 질성형을 하면 질축소뿐 아니라 골반근육강화, 그리고 질 점막의 돌기가 형성되어 성감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남녀가 서로 만족할 만한 질성형을 하기 위해선 ‘3차원입체질성형’과 같은 복합적인 수술이 필요한데, 3차원 입체질성형이란 질축소,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수술을 함께 하여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수술법이다.

이렇게 세 가지 수술을 동시에 질전벽과 질후벽 등에 수술을 함께 하면 성감이 개선될 뿐 아니라 만성질염, 요실금과 같은 여성질환을 개선할 수 있다.

따라서 이쁜이수술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3차원입체질성형이 가능한지 여부를 살펴보아야 한다. 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시술전후사진을 통해 변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지, 실제 환자들이 작성한 후기가 많은지 등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이쁜이수술 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최근 이쁜이수술을 할 때 이물질 삽입을 하거나 간단한 방법을 이용해 질성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하는 병원들이 많은데, 이물질 삽입은 매우 위험하므로 자제해야 한다”며 “40대 이상의 주부들은 간단한 시술보다 골반근육부터 질점막 주름까지 모두 교정해야 효과가 있으므로 질성형 전문병원을 잘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여 조언했다.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14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