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칭도 다양한 이쁜이수술, 올바른 질성형

  • 관리자
  • 2014-02-14 17:05:00
  • hit48

명칭도 다양한 이쁜이수술, 올바른 질성형을 위한 방법은?

여성의 질을 축소하는 이쁜이수술은 속칭 ‘예쁜이수술’ 등으로 불리며 여러 해 동안 성감을 개선하는 수술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병원마다 ‘지렁이수술’, ‘레이저질성형’ 등 다양한 명칭으로 시술을 홍보하고 있지만, 대부분 일반적인 이쁜이수술에 명칭만 바꾼 것일 뿐, 실제수술의 차이는 집도하는 의사의 기술력과 상관있다고 한다.

출산 후 이쁜이수술을 고려중인 박은진(35·가명)씨는 인터넷을 통해 질성형 수술 정보를 알아보던 중, 병원마다 다른 수술용어에 혼란스러움을 느꼈다고 한다. 박씨는 “상담을 받아 보면 거의 비슷한 내용인데, 병원들마다 수술과 전혀 상관없는 자극적인 이름을 붙여서 어떤 수술을 하는 건지 이해가 안 될 때가 많다”며 “수술 정보에 대해 객관적으로 설명해 줄 수 있는 병원이 필요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처럼 다양한 명칭의 이쁜이수술이 등장하며 실제 소비자인 환자들만 혼란스럽게 되었다.최근 들어 이쁜이수술이 대중화되며 마케팅 열기가 고조된 것도 이같은 혼란을 가중시킨 배경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쁜이수술을 할 때는 어떻게 병원을 선택해야 할까? 우선 질성형 수술방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질성형은 질축소 뿐 아니라 골반근육까지 모두 교정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일부 병원에서는 산부인과 비전문의가 시술하여 질만 축소하는 수술을 하는 오류를 범하기 때문이다.

올바른 질성형은 질 축소와 질점막의 주름을 복원하는 것은 물론이며 골반근육까지 교정을 해야 한다. 질만 축소하는 수술법은 수술 후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거나 성교통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근본적으로 성감개선이 이뤄지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손상된 골반근육, 질점막의 미세돌기까지 입체적으로 고려하여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이런 방식의 수술을 ‘3차원 입체질성형’이라 부르는데, 3차원 입체질성형이란 질축소,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질전벽과 질후벽 전체에 함께 하여 질 이완과 골반근육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동시에 성감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이쁜이수술방법이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질축소와 골반근육강화는 질성형의 가장 기본인데 일부 병원에선 자기들만의 수술인 것처럼 홍보하고 환자들을 현혹시키고 있다”며 “기본적인 질성형과 함께 질전벽과 질후벽 골반근육 전체를 복원하는 3차원적인 질성형은 고도의 임상경험이 없는 산부인과 전문의가 아니면 쉽게 할 수 없기에 3차원입체질성형이 이뤄지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효과적인 질성형은 수술 후 여성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남성 배우자의 만족감도 높아져 상호보완적인 성관계가 가능하다.

특히 최근에는 비전문적인 시술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환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병원을 선택하기 전에는 반드시 시술후기와 시술전후사진 등을 꼼꼼하게 검토해 보아야 하며 재수술을 잘하는 병원인지, 이물질삽입으로 인한 부작용이 없는지 등도 살펴보아야 한다.

이와 관련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질성형 역시 고난이도의 수술이기에 풍부한 임상경험이 요구되며 마취방법이나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도 꼭 검토해 보아야 한다”며 “이쁜이수술 후 재수술을 받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수술 전 반드시 꼼꼼하게 잘 살펴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14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