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 마취과전문의도 함께하는

  • 관리자
  • 2014-02-13 17:04:00
  • hit709

이쁜이수술, 마취과전문의도 함께하는 안전한 질성형

여성의 건강과 부부생활에 중요한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은 여성들이 관심에 비해서 쉽게 수술을 결정하기 어렵다. 그래서 이쁜이수술에 대한 관심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이쁜이수술에 대한 구체적인 수술방법이나 마취에 대해 문의를 하는 경우도 많아졌다고 한다.

이쁜이수술은 다른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국소마취로 가능하지만, 수술에 대한 불안함과 국소마취의 통증 때문에 수면마취를 하고 국소마취를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또 난이도가 높은 수술일경우 수술시간이 길어지므로 환자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서 수면마취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질축소,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함께 하여 질 이완과 골반근육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이같은 수술은 ‘3차원 입체질성형’이라 부르는데 이러한 수술을 하기 위해선 1시간 이상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수면마취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물론 환자의 선호도에 따라 국소마취도 가능하지만, 환자의 안정감을 따져보았을 때는 수면마취가 적합하다는 것. 게다가 최근에는 부작용 없이 안전한 마취제도 많이 있어 전신마취와 달리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하다.

몇몇 성형외과에서는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지만, 여성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산부인과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수술실력 뿐만 아니라, 마취의 안전성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결국, 어떤 마취를 하는지 여부가 중요하기 보다는, 마취과 전문의가 수술 전 과정에 함께 환자 안전을 지켜 주는지가 더 중요하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면 수술의 전과정을 마취과 의사와 함께 환자관리를 하므로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고, 마취로 인한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다”며 “만약 마취로 인한 불안감이 심하다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산부인과에서 수술을 받는 것도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이와 함께 질성형을 하는 방법이나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질성형 수술실력이 좋은 산부인과를 찾는 것이 사실상 쉬운 일은 아니다.

이쁜여성의원 마취과 전문의 장경혜 원장은 “성형외과도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것이 어려운 일인데, 산부인과에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것은 더 열악할 수 밖에 없다”며 “그러나 안전한 여성성형을 위해선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경혜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수술 후에 여러 가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이러한 점들을 모두 고려해서 가장 만족할 수 있을 만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며 “3차원 입체질성형과 같이 기술적 난이도가 높은 수술은 반드시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서 수술해야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여 조언했다.
 
한국아이닷컴 김정균 기자 kjkim79@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