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연휴 이용한 이쁜이수술 문의 급증

  • 관리자
  • 2014-01-24 16:58:00
  • hit711

구정연휴 이용한 이쁜이수술 문의 급증

30일부터 시작되는 구정연휴는 모처럼만에 맞는 황금연휴이다. 긴 연휴를 이용하여 해외여행 등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여성들의 경우 연휴를 이용한 질성형 문의에 관심이 많다.

특히 최근 미혼여성들이나 돌싱 여성들의 이쁜이수술, 질성형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외음부성형은 다른 성형과 마찬가지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은 없으나 환자들의 상태에 따라 2~3일 정도 휴식이 필요할 수 있다”며 “연휴를 이용하여 질성형, 소음순수술, 이쁜이수술에 대한 비용문의를 하는 여성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이쁜이수술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만큼 이쁜이수술을 하는 병원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기다 보니, 수술 전 병원을 선택할 때 신중함을 기해야 한다. 질성형의 경우 여성의 외음부를 다루는 성형이다 보니 자칫 잘못 하면 애액분비장애, 성교통과 같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반드시 전문병원에서 시술받아야 한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의견이다.

예전의 이쁜이수술은 단순히 질 입구를 꿰매는 방식의 질축소수술이었기 때문에 전문성을 요구하지 않았지만, 요즘은 여성의 질과 골반 기저근육 전반에 걸친 교정을 하여 고도의 시술경험이 요구된다.

질성형을 할 때는 질수축과 질이완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손상된 골반근육, 질점막의 미세주름까지 입체적으로 고려하여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이런 방식의 수술을 ‘3차원 입체질성형’이라 부르는데, 3차원 입체질성형이란 질축소,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질전벽과 질후벽 전체에 함께 하여 질 이완과 골반근육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동시에 성감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이쁜이수술방법이다.

이렇게 수술을 하면 여성 뿐 아니라 남성 배우자의 성감도 향상되기 때문에 상호보완적인 성관계가 가능하다. 또 시간이 지날수록 성감이 배가 되어 성적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같은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선 수술전후사진을 반드시 확인해 보아야 한다.

그러나 3차원 입체질성형 없이 수술을 하면 수술부위가 다시 풀려 수술 이전의 상태로 돌아오거나, 성교통과 요실금, 변실금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질전벽성형으로 방광탈출도 교정하면서 방광류나 요실금도 개선되고, 질후벽성형으로 직장류, 탈장 등의 자궁탈출과 관련된 여성질환도 개선되는 종합적인 수술이 필요하다.

특히 돌싱 여성들의 경우 출산을 했다면 이와 관련된 시술이 필요한지 유무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또한 질콜라겐이나 이물질삽입으로 인한 부작용은 없는지, 간단한 질레이저 시술이 아닌 차별화된 확실한 수술방법이 있는지 등등을 꼼꼼히 살펴본 후 수술을 해야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최근 과대광고로 환자들을 현혹하는 경우가 많은데 질성형 수술후기나 수술전후사진을 꼼꼼히 살펴보고, 부작용 사례가 없는 병원인지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며 “질성형은 성감개선 뿐 아니라 만성질염, 요실금도 개선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점들을 잘 조사한 후 수술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