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 잘하는병원 선택하는 요령은?

  • 관리자
  • 2014-01-20 16:46:00
  • hit82

이쁜이수술 잘하는병원 선택하는 요령은?

  •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
성감저하나 불감증과 같은 성기능장애를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이쁜이수술(질성형수술이뿐이수술, 예뿐이수술로도 말함)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이를 반증하듯 인터넷에서는 이쁜이수술비용, 이쁜이수술 잘하는곳, 이쁜이수술효과 같은 키워드들을 검색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실제로 병원을 찾는 여성들도 과거에 비해 연령층이 다양해지면서 질성형수술에 대한 열기를 반증하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질성형이 보편화될수록 전문병원을 선택할 때 신중함을 기해야 한다.
 
이쁜이수술은 질성형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 회음성형의 일종이다 보니 일반 성형수술처럼 부작용이나 만족도가 떨어져 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쁜이수술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요령은 무엇일까?

우선 가장 먼저 고려해 보아야 할 사항은 수술의사의 전문성과 노하우이다. 예전의 이쁜이수술은 단순히 질 입구를 꿰매는 방식의 질축소수술이었기 때문에 전문성을 요구하지 않았지만, 요즘은 여성의 질과 골반 기저근육 전반에 걸친 교정을 하여 고도의 시술경험이 요구된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과대광고나 비용적인 할인에 치우쳐 병원을 선택하면 나중에 부작용이나 만족도 저하로 인해 재수술을 하여 결국 두 배 이상의 비용이 지출될 수 있다”며 “이쁜이수술 재수술은 1차 수술보다 더 어렵기 때문에 첫 수술을 할 때부터 병원선택에 신중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질성형을 할 때는 질수축과 질이완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손상된 골반근육, 질점막의 미세주름까지 입체적으로 고려하여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이런 방식의 수술을 ‘3차원 입체질성형’이라 부르는데, 3차원 입체질성형이란 질축소,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질전벽과 질후벽 전체에 함께 하여 질 이완과 골반근육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동시에 성감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이쁜이수술방법이다.

이렇게 수술을 하면 여성 뿐 아니라 남성 배우자의 성감도 향상되기 때문에 상호보완적인 성관계가 가능하다. 또 시간이 지날수록 성감이 배가 되어 성적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남녀 모두 체감하는 수술효과는 수술전후사진으로도 확인될수 있으면 좋다.

그러나 3차원 입체질성형 없이 수술을 하면 수술부위가 다시 풀려 수술 이전의 상태로 돌아오거나, 성교통과 요실금, 변실금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질전벽성형으로 방광탈출도 교정하면서 방광류나 요실금도 개선되고, 질후벽성형으로 직장류, 탈장 등의 자궁탈출과 관련된 여성질환도 개선되는 종합적인 수술이 필요하다.

다음으로 고려해 볼 것은 마취과전문의 상주 여부이다. 대부분의 성형외과는 물론, 여성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산부인과에서는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지 않다. 이로 인해 종종 마취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산부인과에서 수술받는 것이 안전하다.

이와 관련 이쁜여성의원 마취과 전문의 장경혜 원장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면 수술의 전과정을 마취과 의사와 함께 환자관리를 하므로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고, 마취로 인한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다”며 “안전한 여성성형을 위해선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이쁜이수술은 보편화된 만큼 더욱 안전하고 만족도 높게 수술해야 하기에 병원 선택 전에 병원의 전문성과 마취과 전문의상주 여부 등등을 꼼꼼하게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환자 입장에서는 무분별한 광고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체크리스트를 작성해서 검토할 사항을 꼼꼼이 따져 보아야 하고, 질콜라겐이나 이물질삽입으로 인한 부작용은 없는지, 재수술도 잘 하는 병원인지, 진정성 있는 이쁜이수술후기가 오랜기간 지속적으로 있는지 등도 고려하면 좋다. 여성혼자 인터넷으로 주먹구구로 알아 보기 보다는 주위 의료인의 조언을 듣거나, 남편과 함께 여러자료를 검색하고 비교하는 지혜도 필요하다.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