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 재수술 방지 위해

  • 관리자
  • 2014-01-15 16:45:00
  • hit132

이쁜이수술, 재수술 방지 위해 '입체 질성형' 필요

 
성감개선을 위해 이쁜이수술(질성형수술로 예쁜이수술, 이쁘니수술로도 말함)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수술 후 부작용이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적잖게 발생하고 있다. 질성형 재수술을 하는 경우는 개인적인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부터 시술이 잘못된 경우까지 여러 가지 사례가 있다.

그렇다면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어떤 경우이며, 효과적인 재수술을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질성형 후 재수술을 하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우선 수술 후 효과가 미미하거나 이전과 비교하여 성감 개선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경우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성감 개선을 위해 이쁜이수술을 하지만, 수술 후에도 여전히 성감이 저하되고 있거나 오히려 성감이 더 떨어졌다면 이쁜이수술을 후회 할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질성형은 단순히 질 이완만 교정하는 것이 아니라 골반근육손상, 질 점막의 미세주름 복원까지 함께 해야 성감개선의 효과가 나타난다. 그러나 이를 교정하지 않고 질 입구만을 꿰매는 방식의 수술을 했을 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특히 질 입구만을 꿰매게 되면 수술 후 수술부위가 다시 풀려서 이전 상태로 돌아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두 번째로 많이 나타나는 문제는 수술 후 성교통, 이물감 등의 불편함이 발생하는 것이다. 그중 가장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는 것이 바로 성교통이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단순히 성감을 개선하는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여성의 해부학적인 구조에 입각하여 외음부의 기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수술”이라며 “이같은 사항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수술을 해 버리면 수술 후 염증이나 성교통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성교통이나 이물감이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최근 임플란트나 필러 등을 주입하는 시술들이 인기를 끌면서부터다. 이러한 시술들은 질 이완을 해소하는데 근본적으로 도움이 되지도 않지만, 해부학적인 이해 없이 시술을 할 경우 오히려 이물감이나 통증을 줄 수 있다. 또 질이완과 골반근육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근본적으로 질성형수술을 통하여 부족한 부분을 교정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따라서 효과적인 질성형수술을 위해선 3차원 입체질성형과 같은 수술법이 필요하다. 3차원입체질성형은 기존의 수술법과 달리 질축소,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질전벽과 질후벽 전체에 함께 하여 질 이완과 골반근육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동시에 성감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수술방법이다.

기존의 수술법은 한 가지 단점만을 보완하여 남성, 혹은 여성 한쪽의 측면만 만족시키는 수술에 지나지 않았다. 이로 인해 수술 후에도 여전히 성감이 저하되거나 성교통과 같은 문제점에 시달려 결국 재수술을 고려할 수밖에 없었다.

이와 관련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질입구를 절제하고 봉합하는 수술을 자제해야 한다”며 “입구만 과도하게 줄여주는 수술은 성교통을 유발하고, 삽입이 불편할 뿐 아니라 애액분비샘이 손상되는 등의 문제점을 겪다가 결국 질 이완이 재발하게 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