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의 이쁜이수술

  • 관리자
  • 2013-12-20 16:30:00
  • hit770

각양각색의 이쁜이수술, 내게 맞는 질성형은?

질입구를 축소하는 질축소수술이나 처녀막을 재생하는 처녀막복원수술 등으로 알려져 있던 이쁜이수술은 여성의 성감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질성형수술이다. 이처럼 과거의 이쁜이수술은 질성형 위주로만 하여, 수술 후 복합적인 문제를 개선할 수 없는 한계에 부딪혔다.

그렇다면 질 입구만 축소하는 질성형은 어떤 문제점이 있을까? 우선 질 입구만을 좁게 만드는 수술은 입구만 좁혀놨기 때문에 성교시 오히려 여성이 느끼는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 또한 입구만 좁고 질 내부는 여전히 크기 때문에 이로 인해 남녀 모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문제점은 수술 부위가 풀어져 다시 질 이완이 진행될 수 있다는 것.
 
실제로 이쁜이수술을 하고 재수술을 받는 환자들 대부분이 이와 같은 문제점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본원에 내원하는 재수술 환자들 중 대다수가 질 입구만 과도하게 축소하여 성교통이 심하고 별다른 차도를 못 느껴 재수술을 결심하는 사례가 많다”며 “병원을 선택할 때 수술방법이나 노하우보다는 비용적인 측면에서 저렴한 곳을 쫓다 보면 재수술의 위험이 높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이쁜이수술을 할 때는 질축소와 함께 골반근육 상태, 질점막 돌기 상태 등을 꼼꼼히 체크한 후, 그에 맞는 수술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대부분의 병원에서 골반근육강화, 질점막돌기형성술과 같은 고난이도의 수술을 할 수 없어 이를 생략하기 때문에 수술 후 각종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한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성교통, 요실금과 같은 배뇨장애, 질 재이완, 성감 저하 등이 있다”며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선 본인의 질 상태와 골반근육 등을 다각적인 측면에서 살펴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신봉규 원장은 “질축소의 경우 단순한 수술에 불과하지만 골반근육강화술이나 질점막돌기형성수술은 고난이도의 테크닉이 요구되는 수술이므로 반드시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에 해박한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수술받아야 한다”며 “출산을 한 여성들이나 성관계가 많은 여성들은 특히 주의해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일반적으로 출산 후 여성, 성관계로 인해 질이완이 진행되는 여성, 노화로 인해 골반근육이 쳐지고 쇠퇴한 여성 등은 단순한 질축소 뿐 아니라 여러 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어 복합적인 측면에서 수술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3차원입체질성형과 같은 방법으로 수술이 가능한데, 3차원입체질성형은 질축소,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함께 하여 질 이완과 골반근육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동시에 성감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수술방법이다.

특히 3차원입체질성형은 성감개선은 물론이며 요실금, 질염, 변실금, 만성 여성질환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