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연령별로 필요한 질성형 각양각색

  • 관리자
  • 2013-12-11 16:27:00
  • hit161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연령별로 필요한 질성형 각양각색

기혼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이쁜이수술이 전연령대의 여성들을 아우르는 여성성형의 개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예전에는 이쁜이수술의 개념이 성감 개선을 위한 성형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성감개선과 함께 여성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성형으로 자리잡으며 미혼여성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미혼 여성들이 관심 갖는 수술은 주로 소음순수술, 질성형, 처녀막재생수술과 같은 수술이다. 그중 소음순 수술은 20~30대 미혼여성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수술인데, 미관상 좋지 않은 소음순과 음핵주름을 교정할 수 있어 일종의 미용성형 개념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미혼 여성들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껴 소음순성형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령 타이트한 옷차림 때문에 소음순이 끼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 소음순 변형으로 만성질염에 자주 걸리는 경우 등이 있다"며 "미혼 여성의 소음순변형은 선천적으로 소음순비대증이나 사춘기 과정에서 변형이 진행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설명했다.

소음순의 변형 형태는 색상, 비대칭, 소음순 비대증, 늘어진 소음순, 두께, 음핵이상주름 등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진행된다. 무엇보다 소음순은 한 번 변형이 시작되면 진행이 빠르게 되기 때문에 소음순 변형으로 인한 불편함이 심하다면 수술적 치료로 교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기혼 여성들은 출산 과정에서 회음절개로 인한 소음순 및 음핵이상주름의 변형이 진행되어 수술을 검토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소음순 성형의 경우 '미세성형기법'과 같은 수술법이 필요한데, 미세성형기법은 소음순의 형태적, 기능적 특성을 고려하여 매우 세밀하게 이뤄지는 수술을 말한다. 이렇게 수술을 하며 소음순의 기능과 형태를 잘 보존하여 수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만족도도 높고 재수술의 위험도 크게 낮출 수 있다.

이와 관련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소음순성형의 경우 재수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며 "형태와 색상 교정이 함께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형태 교정을 먼저 한 후 색상교정을 해야 화상과 같은 부작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레이저수술로 하면 소음순 자체를 레이저 열로 절단하여 피부표면에 화상흉터가 생기거나 열변형에 의한 수술 후 비대칭이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30대 이후 기혼 여성들은 질성형에 관심이 높은데, 질성형은 출산 과정에서 손상된 질과 질점막 주름, 골반근육을 모두 교정하는 수술이다. 또 40대 이상이 되면 출산과 관계없이 질의 이완이 심해지고 노화 과정에 따라 외음부의 근육이 탄력을 잃기 때문에 성감개선을 위해 질성형이 필수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이쁜이수술과 같은 질성형은 질축소를 포함하여 골반근육강화, 질점막돌기형성술을 포함한 3차원 입체질성형을 말한다. 3차원입체질성형은 한 가지 수술만 하는 기존의 수술법과 달리 질축소, 골반근육강화술, 질점막돌기형성술을 질전벽과 질후벽 전체에 함께 하여 질 이완과 골반근육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동시에 성감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수술 방법이다.

이같은 수술법은 남녀의 만족도를 모두 향상시킬 뿐 아니라 질이완의 근본적인 문제 개선이 가능하여 재발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또 40~50대 이상 연령층의 여성들은 방광을 지탱하는 근육이 쳐지고 노화하여 요실금과 같은 질환이 자주 발생하는데, 3차원 질성형으로 요실금을 개선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에 입각하여 진행하는 고난이도의 수술이므로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아야 하며, 수술 전 다양한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도 살펴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신봉규 원장은 "여성의 연령별로 필요한 이쁜이수술이 있기 때문에 수술 전에 본인에게 맞는 수술이 어떤 것인지 여부를 전문의와 잘 상담해 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