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순수술, 음핵수술시 꼭 필요한 미세성형기법이란?

  • 관리자
  • 2013-10-11 16:20:00
  • hit212

소음순수술, 음핵수술시 꼭 필요한 미세성형기법이란?

 

 
여성의 소음순은 사춘기를 시작으로 서서히 변형이 진행되기 시작한다. 성장이 진행되며 매우 자연스러운 변화 중 하나지만 소음순변형으로 인해 여러 가지 불편함이 동반되기 때문에 여성들은 소음순성형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소음순 변형으로 인한 불편함은 습관적인 질염을 비롯한 외음부질환, 통증, 냄새, 그리고 비대칭으로 인한 일생생활의 불편함이 있다. 특히 평소 레깅스나 스키니진과 같은 타이트한 옷차림을 자주 입는 여성들은 소음순의 불편함을 자주 토로하곤 한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소음순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변형이 진행되는데 선천적인 원인, 성관계, 출산, 평소 생활습관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며 “변형 형태도 다양해서 다른 여성성형에 비해 세밀한 시술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에 따라 소음순성형은 ‘미세성형기법’과 같은 방법으로 시술이 이뤄진다. 미세성형기법이란, 말 그대로 소음순의 형태적, 기능적 특성을 고려하여 세밀하고 정교하게 이뤄지는 시술을 말한다.

기존의 레이저 수술은 소음순 자체를 레이저 열로 절단하는 수술방식이라 피부표면에 화상흉터가 생기거나 열변형에 의한 수술후 비대칭 현상이 생길수가 있었다. 그러나 미세성형기법은 레이저화상에 의한 흉터를 방지하기 위해 소음순의 피부표면을 메스로 절개하고, 피부 아래 혈관이나 신경조직을 레이저로 절개한다. 이로서 수술하는 의사의 미적 감각에 의한 정교한 피부표면의 형태적 성형이 가능함과 동시에, 피하조직의 출혈과 손상을 줄이는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소음순은 외형상으로도 중요하지만, 기능적으로도 여성의 성감을 좌우하는 예민한 부위이기에 수술이 매우 까다로운 편이다. 또 소음순 뿐 아니라 음핵주위의 이상주름 제거수술까지 깔끔하게 이뤄져야 수술 후 완벽한 소음순과 음핵 모양의 교정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신봉규 원장은 “소음순성형수술은 단순히 외음부를 미적으로 좋아보이게 개선하는 교정술이 아니라, 소음순의 기능적인 측면까지 고려해야 하는 수술이기에 난이도가 매우 높다”며 “단순히 소음순을 잘라내는 방식의 기존 수술은 사후 비대칭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섬세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최근에 늘어난 소음순 성형으로 소음순재수술을 받는 환자가 많이 증가한것에 대해서도 처음 병원 선택에 신중을 당부했다.

특히 소음순은 비대칭, 크기, 두께, 음핵주름, 색상은 물론 늘어진소음순 등을 고려하여 수술을 해야 한다. 또한 형태와 색상 교정이 함께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형태 교정을 먼저 한 후 색상교정을 해야 화상과 같은 부작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이처럼 소음순성형은 정교하고 세밀한 접근이 이뤄져야 하며, 환자의 상태에 맞는 수술방법이 필요하기에 반드시 검증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수술법을 권고해줄 수 있는 전문의가 필요하며, 다양한 수술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는지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소음순수술과 동시에 여러 가지 질성형도 가능하므로, 함께 진찰과 상담을 받아보고 이쁜이수술이나 질축소수술도 동시에 받는다면 수술에 따른 만족도가 올라갈 수 있다.
 
한국아이닷컴 채석원 기자 jowi@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