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新웨딩성형, 이쁜이수술·질성형수술 등도 눈길

  • 관리자
  • 2013-09-17 16:18:00
  • hit151

달라진 新웨딩성형, 이쁜이수술·질성형수술 등도 눈길

 

9~10월 본격적인 웨딩성수기를 앞두고 웨딩성형, 웨딩검진을 미리 준비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웨딩성형하면 쌍꺼풀, 지방흡입과 같은 외모를 개선하는 수술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새로운 개념의 웨딩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처녀막재생술, 이쁜이수술, 소음순성형과 같은 여성성형이 웨딩성형의 신풍속 열풍에 들어가며 시대적 변화를 반증하고 있다.

이렇게 결혼을 앞둔 여성들이 이쁜이수술과 같은 수술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에는 자유로운 연애관과 여성들의 혼인시기가 늦어진 것에 따른 변화로 분석된다. 또 다른 변화라고 한다면 과거 여성들이 이쁜이수술을 순결의 관점에서 했다면, 최근에는 여성의 만족도를 위해 혹은 미래의 배우자와의 관계가 더 발전되길 원하며 수술을 결심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 결혼 전 웨딩검진을 통해 자신의 질 상태, 소음순과 같은 외음부 변형을 확인하며 결혼 전 이 같은 점을 보완하고 싶어 하는 여성들도 많이 있다. 이밖에도 본인이 원치 않는 관계나 과격한 운동 등에 의해 처녀막이 소실되어 배우자의 오해를 살 것 같은 경우, 처녀막 재생술과 같은 복원을 원한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여성의 사회적 위치가 상승하며 성생활에 있어서도 보다 자유롭게 표현하는 시대가 됐다”며 “보다 능동적인 관점에서 이쁜이수술을 바라보는 여성들이 증가하며 이 같은 추세가 반영된 것이 새로운 웨딩성형의 열풍에 일조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결혼을 앞둔 여성들이 주로 하는 수술은 처녀막재생술, 질성형, 소음순성형수술 등이 있다. 처녀막재생술은 성관계나 격렬한 운동에 의해 파열된 처녀막을 다시 복원하는 수술을 말하는데, 단순히 처녀막 복원 뿐 아니라 성관계시 출혈 유발도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정교한 복원이 필요하다.

처녀막은 성관계 외에 격렬한 운동이나 잘못된 탐폰 사용으로도 드물게 소실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거의 대부분은 성관계에 의해 파열되기 때문에 처녀막복원을 할 때는 질성형이 함께 필요한 경우가 많다. 만약 질성형을 하지 않고 처녀막만 재생한다면, 질 이완으로 인해 여전히 불편함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여성들이 처녀막복원과 질성형을 함께 고려한다고 한다. 질 이완 역시 선천적인 이완이 있을 수 있지만, 성경험이 있다면 지속적인 이완이 진행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완이 필요한 것이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질 이완은 출산한 여성들에게서만 발견되는 증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미혼 여성들도 성경험이 있다면 흔하게 발생할 수 있다”며 “질이완의 증상은 성감저하, 성교시 통증, 습관적인 질염 등을 동반하며 평소 이러한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전문병원을 찾아 자세한 검진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특히 대부분의 젊은 여성들이 결혼 전 웨딩검진 과정에서 자신의 외음부와 질의 이완상태를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많은 불편함이 있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로 교정을 검토해보는 것이 좋다.

또 최근에는 소음순성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미혼 여성들의 경우 소음순변형에 매우 민감하여 수술을 원하는 여성들이 많다고 한다. 그러나 소음순변형은 비대칭, 음핵주름, 색상 등 다양한 변형에 따라 수술이 필요하며 ‘미세성형기법’과 같은 수술법으로 정교한 시술이 필요하다.
 
 
한국아이닷컴 김영선 기자 comi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