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순성형, 형태와 기능 고려한 수술 이뤄져야

  • 관리자
  • 2013-09-02 16:16:00
  • hit178

소음순성형, 형태와 기능 고려한 수술 이뤄져야

 

  • 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
외음부 수술에 대한 인식과 필요성이 재고되며 여성들의 외음부 성형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여성의 자신감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소음순성형은 젊은 여성부터 중년 여성까지 매우 폭넓은 연령층에서 관심이 높은 수술이다.

소음순수술은 형태의 개선을 통해 미적인 보완을 충족시키는 한편, 소음순 본래의 기능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최근 들어 소음순성형의 수요가 증가하며 이같은 점을 고려하지 않은 채, 수술하여 소음순 비대칭과 같은 부작용을 겪는 사례도 적잖게 발생하여 주의가 필요하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소음순은 여성의 외음부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여성의 자신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수술 시 여러 가지 측면에서 고려하여 신중하게 수술해야 수술 후 예후가 높다"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소음순성형은 비대칭, 크기, 음핵주름, 두께, 색상, 늘어진 소음순의 정도 등을 고려하여 복합적인 방법으로 수술이 이뤄진다. 또 대부분의 소음순 변형이 음핵주름 변형을 함께 동반하여 소음순 수술과 함께 음핵시술이 함께 필요한 경우도 많다.

문제는 음핵 자체가 여성의 성감을 좌우하는 부위이기에, 수술할 때 더욱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 반면에 소음순수술 후 미적인 면을 보완하는 동시에 성감 개선도 함께 증폭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또 이쁜이수술과 같은 질성형과 함께 했을 때 그 만족도가 더욱 높기 때문에 수술을 병행해서 받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 신봉규 원장은 "여성성형의 경우 두 가지 이상의 수술을 함께 했을 때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며 "수술 전 철저한 문진과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어떤 수술이 필요한지 정확히 상담하고 수술이 이뤄져야 만족도가 높다"고 조언했다.

최근에는 소음순성형이 더욱 정교해져 '미세성형기법'과 같은 방법으로 세밀한 수술을 하고 있다. 미세성형기법은 기존 레이저 수술의 단점인 피부 표면 화상에 의한 흉터반응을 방지하기 위해 소음순의 피부표면은 메스로 절개하고, 피부 아래 혈관이나 신경조직은 레이저로 절개하는 수술방법이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색상과 형태가 동시에 교정이 필요한 경우, 한꺼번에 수술을 하는 것보다 형태 교정을 한 후, 색상을 교정하는 방법을 추천한다"며 "동시에 수술받을 경우 색상교정을 위한 레이저 시술 때문이 오히려 화상흉이 발생해 형태가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병행수술보다 단독 수술을 권장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이처럼 소음순은 단순히 외적인 교정 뿐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 형태, 다른 외음부와의 조화 등을 고려해야 하기에 난이도가 높은 수술에 속한다. 따라서 반드시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신중한 상담을 한 후 수술을 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보장받을 수 있다.
한국아이닷컴 김영선기자 coming@hankooki.com